귀에서 부스럭소리 원인과 대처방법

가끔 귀에서 부르럭소리가 나서 신경이 쓰일때가 있습니다. 귀에서 나는 소리는 굉장히 크게 잘 들리고 또한 너무나 잘 느껴지기 때문에 아주 불편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이렇게 귀에서 부스럭 소리 나는 원인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원인들때문에 이런 소리가 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스와 면역력 약화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나거나 삐 하는 소리가 들리는 경우 스트레스성 면역력 약화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유없이 현기증이 나고 구토나 어지럼증이 동반되는 경우 균형 감각에 대한 검진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능장애
외부에 의해 귀에 충격이 가해져 다쳤거나 소음에 오랜동안 노출될 경우 청각에 손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부스럭 거리는 소리가 들리기도 합니다. 지속해서 이러한 소리가 들린다면 이빈후과에 찾아가 정밀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귀지
가장 흔한 경우라 할 수 있는데 부스럭거리가나 덜그덕 거리는 물체가 느껴지는 경우 귀지가 많이 쌓여 있는 경우 일부가 떨어져 나가서 들리게 됩니다.
집에서 면봉이나 귀이개 등을 통해 제거해 주면 되고 혼자 하기 어려운 경우 이비인후과에서 제거를 하면 되겠습니다.

벌레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작은 날파리나 벌레들이 입, 코, 귀, 눈 등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귀에 벌레가 들어간 경우에도 부스럭 소리가 나게 됩니다. 만일 벌레가 들어간 경우라면 절대 귀를 후비지 말고 밝은 빛을 귀에 계속 비추어 주면 벌레가 나옵니다.
이 경우에도 혼자 어려운 경우 가까운 이비인후과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귀에서 부스럭소리 나는 원인과 대처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