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고기 해동법 3가지 알아보기

냉동고기 해동법 3가지 알아보기_1

고기좋아하시는 분들은 냉장고에도 그득그득 많이 사서 넣어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얼려놓으면 언제든 꺼내 먹을수 있고 또 상할 염려도 없기 때문이죠.
하지만 손님이 찾아왔거나 갑자기 고기가 땡길대 꽝꽝 언 고기를 바로 먹어야 할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런경우 냉공고기 해동법을 잘 알고 있으면 좀 더 빠르고 고기의 맛을 살리면서 해동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냉동고기 해동법

찬물이용

찬물에 고기를 담가 두면 냉장실에서 고기를 해동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해동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실온에서 담가두는 것이기 때문에 물의 온도가 올라가면 미생물이 증식하게 되므로 물을 틈틈히 갈아주어 고기의 신선도를 유지시켜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30분에 한번정도 갈아주면 됩니다.

만일 해동을 했는데 고기 빛깔이 붉지 않고 흰색이라면 상한 것이므로 먹어선 안됩니다. 또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도 색깔과 관계없이 상한 확률이 높은 것이므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고기 해동법 3가지 알아보기_2

설탕물 이용

찬물대신 설탕물을 이용하면 고기가 좀더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얻을 수있습니다. 40도 정도의 미지근한 물에 설탕 2큰술 정도를 섞어줍니다.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가면 고기맛이 달아질 수 있으므로 설탕양을 많이 넣지 않도록 합니다. 이제 이렇게 만든 설탕물에 언 고기를 넣어주면 됩니다.
약 10분 정도면 아주 빠르게 해동이 됩니다. 건져내어 키친타올등으로 닦아준 후 요리에 사용하면 됩니다.

알루미늄 호일

알루미늄이 열전도율이 높아 고기 해동에도 아주 좋습니다.
비밀팩에 고기를 잘 감싸고 알루미늄 호일 사이에 고기를 두면 짦은 시간안에 해동이 됩니다.

냉동고기 해동법 3가지 알아보기_3

보통 고기를 해동할때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를 이용한 해동은 비추입니다. 왜냐하면 렌지로 고기를 녹일때 지방의 산패가 급격히 일어나며 육즙, 핏물등이 나옵니다. 이렇게 되면 고기의 맛을 내주는 육즙이 모두 빠져나가 퍽퍽하고 질긴 맛만 남게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두꺼운 고기는 겉부분만 익어버리고 안쪽은 그대로 얼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해동은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고기를 냉동실에 보관할때에는 너무 큰 덩어리로 얼리면 나중에 해동할때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가급적 한번에 먹을 양 만큼 작게 나누어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냉동고기 해동법을 참고하셔서 좀더 맛있는 고기요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