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욕억제차로 다이어트 해보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가장 참기 어려운 것은 바로 먹고 싶은 식욕입니다.
특히나 평소나 식욕이 왕성하신 분들이라면 더욱더 고통이죠. 그래서 식욕을 억제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찾으실텐데.. 아래와 같이 식욕억체차를 통해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것입니다.

식욕억제 차

율무차

식욕억제차

율무차의 달달한 맛이 있어 살이 찔것 같지만 식사 전에 마시게 되면 포만감을 주게 되어 식욕을 낮추어 줄 수 있습니다.
요즘 율무차는 마트등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데 설탕이 많이 들어간 제품은 피하도록 하고, 직접 만들경우 율무를 씻어 말린 다음 살짝 볶아서 갈아놓은 후 하루 3번 식사 전에 물에 타서 꾸준히 마셔주면 식욕을 억제하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허브차

식욕억제 차

여러 종류의 허브차 중에서 라벤더, 카모마일, 로즈메리가 몸의 이완 작용을 높여주어서 식욕억제에 도움이 되는 차들입니다. 반면에 페퍼민트, 하이비스카스등의 허브는 살이 빠지게도 하지만 식욕 증진 작용도 함께 하므로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옥수수 수염차

독특한 맛과 향이 있으면서 카페인도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날 옥수수를 껍질을 벗긴후 알맹이만 냄비에 넣고 볶아 믹서에 갈아 두었다가 주전자에 물 2리터를 넣고 불에 올려 놓은 후 끓기 진전 준비한 옥수수를 50~100g 정도 10분간 끓이면 됩니다.
날옥수수가 없는 경우에는 팝콘용 옥수수 알갱이를 사용해도 무방하며 약재상에서 옥수수 수염을 직접 구입해 보리차처럼 끓여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두충차

중국 중서 남부지방에서 자생되는 두충나무를 재료로 쓰는 두충차는 예로부터 우수한 한약재로 알려져 왔습니다. 배뇨작용이 뛰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애용되고 있는 차입니다. 두충잎은 한약방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더운 물에 조금만 넣어서 연하게 우려 마시면 됩니다. 또는 마트에서 두풍차 티백등을 구입하여 마셔도 됩니다.

둥굴레차

식욕억제차

둥굴레는 수분을 생성시켜 주어 갈증을 없애고 피로와 미열, 쉽게 배가 고픈 증상, 얼굴이나 전신의 기미에 좋습니다.
둥굴레 겉껍질과 마디를 없애고 씻은 후 잘게 썰어 그늘에 말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둥굴레 20g에 물 300cc를 붓고 끓입니다.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아주 약하게 줄이고 물의 양이 절반으로 줄어들면 찌꺼기를 없앤후 마십니다.
저녁을 금식하고 마시면서 잣 10을 넣어서 먹으면 다이어트에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식욕억제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