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르시니아 카테킨 효능과 다이어트 정보

가르시니아 카테킨 효능과 다이어트 정보

가르시니아 카테킨 효능과 다이어트 정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게 되지요.
여러가지 다이어트 식품들,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바쁜 현대인들이 규칙적인 운동과 식단 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보조제들의 인기가 더욱 더 높은 것 같습니다.

가르시니아 카테킨은 어떤 효능이 있나?

여러 보조제중 가르시니아 카페킨 성분으로 이루어진 다이어트 보조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르시니아

가르시니아는 인도남서부의 산지에서 자라는 중고목, 망고스틴과 동류의 식물입니다. 크기는 밀감 정도이며 가로로 6~8개의 골이 패어 있고 익으면 황오랜지색이 됩니다. 맛은 달면서도 약간 쓴만이 나고 주로 과피형태로 섭취합니다. 과피는 밀감처럼 단단하게 벗겨지고 이것을 건조한것은 감칠맛이 있는 산미가 나게 됩니다.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특히나 한국인들의 경우 주식인 밥과 면 종류를 통한 탄수화물 섭취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체내 지질대사를 방해하고 글리코겐이 합성으로 전환시켜 에너지를 발산하게 하여 지방축적이 감소하는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데킨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카데킨 성분은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성분으로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여 식욕을 낮추는데에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독성을 없애주고 발암물질을 만드는 것 또한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해서 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억제 시켜 주며 레몬의 5배 정도의 비타민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고 탄력을 주어 보습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성분인 가리시니아와 카테킨의 효능을 살펴보았는데 이 둘을 혼합하여 만든 다이어트 보조제도 출시되었으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해당 제품에 대해서도 알아보시면서 도움을 받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