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

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 정리

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

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 정리입니다.
나라에 많은 공을 세우신 분들을 위해 국가에서는 유공자로 지정하여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런 혜택 제공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이 되고 우리는 이러한 유공자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차량 구입시 혜택

국가유공자와 동거가족(사위, 형제, 자매 포함)하는 공동명의로 자동구입할 경우 2,000cc 이하 승용차, 7~10인 승용차, 15인승 이하 승합자, 1톤 이하 화물차, 이륜자동차 1대에 대해 세금 면제 해택이 있습니다.
세금 혜택 항목은 취득세, 자동차세, 개별소비세, 환경개선부담금(경유차량), 도시철도 채권 및 지역개발 사업 지방체 매입등에 대해 모두 면제가 됩니다.
LPG 차량으로 구입이나 개조를 희망할 경우 자동차영업소에 국가유공자 사본을 제출하여 개조비용 없이 개조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운행시 혜택 – 주차료 감면

국가보훈청에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제출하여 표지를 발급받아 차량유리에 부착하여 운행합니다. 이러한 표지가 있으면 공영주차장 주차료 50~80% 감면, 공항 주차장 50% 감면 혜택을 받게됩니다.

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

통합복지 카드

보훈청에 신청하여 통합복지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통합복지 카드를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LPG 차량 가스충전요금 할인, 지하철과 버스 무임 교통가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국가유공자 자동차 혜택에 대한 내용입니다.

주로 세금 감면, 요금 감면과 같은 혜택들로 그렇게 대단한 혜택은 아닌것 같습니다. 차량 구입시에 받는 감면이 제일 큰 혜택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해당 내용 참고하시고, 통합복지 카드의 경우 보훈청에 신청하여 발급되므로 가까운 보훈청을 찾아 신청하면 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