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계국차 효능, 주의점 알아보기

금계국차 효능

금계국은 길가에 많이 심는 꽃입니다.
금계국은 겨울을 나고 이듬해 봄에 성장을 해 초여름에 꽃을 피웁니다. 봄에 파종하면 성장이 약간 더디다 7월에 꽃을 피웁니다.
씨앗은 꽃이 지는 여름부터 가을 걸쳐 씨앗을 채취할 수 있습니다. 길가에 많이 심어져 있기 때문에 구하기도 쉽습니다. 주변에서 구하기 어려운 경우 화원이나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등을 통해서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금계국차를 마시면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계국차 효능

해열, 해독작용

금계국에는 lanceolin이 함유되어 있어 해열과 해독작용을 해줍니다. 만일 열이 많이 오르거나 독소가 있는 물질을 먹었을 경우 해독작용을 해주게 됩니다.
금계국차로 마시것과 별도로 금계국을 직접 빻아서 해당 상처 부위에 발라주면 해독작용을 해주어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렇게 외상에도 도움이 되는 식물입니다.

몸의 붓기를 가라앉힘

금계국차의 효능중 아주 좋은 효과는 바로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 것입니다. 평소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몸이 잘 붓는 분들이라면 금계국차를 복용하여 몸의 붓기를 가라앉힐 수 있습니다.

금계국차효능

종기제거

모나에 세균이 감염되어 노란 고름이 잡히는 모낭염과 같은 염증이 심해지면 종기가 생기게 됩니다. 이 종기는 병원에 가서 신속하게 치료를 해야합니다. 이때 치료후에 금계국차를 마셔주면 금계국차의 효능으로 종기제거에 아주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기 제거를 위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함께 금계국차를 복용하여 효과를 더욱더 높일 수 있는 것입니다.

주의점

금계국꽃은 소염제가 함유되어 있어 한번에 많이 마시면 설사를 할 우려가 있으므로 적당량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향이 강하므로 향을 싫어하거나 꽃가루 알러지가 있는 분들은 삼가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