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라만시다이어트방법 및 효능 알아보기

깔라만시다이어트방법 및 효능

깔라민시 효능

깔라만시는 동남아시아에서 일년내내 재배되는 가혹한 환경에서 자라기로 유명한 열대성 라임류의 과일로 크기는 금귤만 하고, 강한 신맛이 특징이고 약간의 쓴맛도 납니다. 동남아 지역에서 ‘신이 주신 열매’라고 불리울만큼 여러가지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깔라만시는 레몬과 같은 신맛과 쓴맛이 나는 열매로 레몬보다 비타민 C가 30배나 많기 때문에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등을 개선하는 효과도 뛰어난 열매입니다.
깔라만시에는 베타클리토키산틴이라는 성분이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지방을 연소시카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디톡스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염증완화 뿐만아니라, 차로 마시면 면역력도 높여주고, 환절기에는 감기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특히, 독소배출 능력이 뛰어나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변비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과일이다 보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깔라만시는 신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위가 약한 분들은 반드시 원액을 희석하여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물과 깔라민시 원액을 5:1 정도로 희석하여 먹으면 됩니다.

깔라만시다이어트방법 및 효능

깔라만시다이어트 방법

깔라만시 에이드

깔라만시를 얇게 채썰어 껍질째 잘라줍니다. 깔라만시와 탄산수를 1:9비율로 넣어 줍니다. 강한 산성은 마시는 순간 알칼리화 되어 우리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렇게 해독다이어트에 쥬스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또한, 피로를 풀어주는 시원한 기분좋은 청량감을 주는 에이드 건강음료가 됩니다.

요리에 넣는 소스

깔라만시 소스 재료는 소금 반스푼, 고춧가리 1스푼, 꿀 1스푼, 깔라만시 원액 2스푼을 넣고 섞어 줍니다. 이렇게 소스를 만들어 음식에 넣어 먹으면 새콤한 식초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언제나 두고 먹을 수 있어 저장성 간편함도 있고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깔라만시다이어트 방법 및 효능

지방분해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양파, 레몬, 녹차, 깔라만시 용액 150ml에 돼지비계 60g을 넣고 하루동안 놓아둔 다음 돼지비계를 손으로 눌러보니, 녹차와 레몬에 담갔던 비계는 형태를 그대로 유지한채 남아있고, 양파에 담갔던 비계는 약간 부드러워진 상태인 반면, 깔라만시에 담가뒀던 비계는 부스러질 정도로 지방분해가 일어난 것을 실험으로 알아낼 수 있었답니다.

깔라민시에 풍부한 헤스페리딘성분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는데, 지방분해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양파, 레몬, 녹차 보다더 훨씬 지방분해 효과가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깔라만시다이어트 방법을 통해 적정량을 섭취해 주면 체중감량 뿐만 아니라 혈액내 불필요한 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깔라만시는 높은 산도 때문에 속쓰림이나 크고 작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위장 기능이 약하거나 소화기 질환이 있는 분들은 공복에 먹는 것은 피하고, 희석된 주스를 기준으로 최대 하루 2리터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