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각영지버섯효능과 섭취 방법

녹각영지버섯효능과 섭취 방법

녹각영지버섯효능과 섭취 방법

녹각영지버섯이란?

영지버섯은 민주름버섯목 원숭이 안장버섯과 영지버섯속 영지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6~7월 고온기에 활엽수 고사목에 자생되는 목재부후균으로 옛날부터 한방에서 이용되어 왔습니다.
녹각영지란 사슴뿔 모양을 한 활엽수 고사목과 그루터기에 자생하는 영지버섯의 일종입니다. 영지버섯중에도 자연에서 수십만개에 하나 나올까 말까한 극 상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녹각영지버섯은 베타클루칸이 풍부하여 아가리쿠스나 기존의 영지버섯과 비교하였을때 보다 우수한 기능을 가진 버섯입니다.

녹각영지버섯효능

일반 영지버섯도 몸에 좋은 버섯이지만 녹각영지버섯에는 베타클루칸 성분이 훨씬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베타글루칸은 버섯, 효모, 곡류등의 식품에 풍부한 성분으로 우리몸의 면역체계를 향상시켜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B세포, T세포를 활성화 시켜주며, 인터페론과 인터류킨의 활성도를 높여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녹각영지버섯효능에 결정적인 베타글루칸은 일반 영지버섯의 30배, 상황버섯에 비해 3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버섯중에서도 그 효능이 특히 뛰어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은, 녹각영지버섯과 비슷하게 생긴 독버섯인 ‘붉은사슴뿔버섯’으로 야생에서 자생하는 버섯으로 녹각영지버섯으로 오인하여 채취하여 섭취하면 안됩니다. 따라서 가급적 잘 모르는 분들은 야생에서 자라는 버섯을 직접 채취하여 먹는 것은 삼가하다록 해야 하겠습니다.

녹각영지버섯효능과 섭취 방법

섭취방법

녹각영지 30g과 물 3,000cc를 넣고 유리용기에 4~8시간 달입니다.
일 250cc를 누누어 공복에 드시도록 합니다. 1회 80~120cc 복용하고 냉장보관을 하도록 합니다.
기호에 따라 감초나 대추를 넣고 끓이면 좋고 버섯량을 증감하여 농도를 조절 먹도록 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