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부족증상, 효능, 풍부한 음식 정보_3

마그네슘 부족증상, 효능, 풍부한 음식 정보

마그네슘 부족증상, 효능, 풍부한 음식 정보_1

우리 신체에는 여러가지 필요한 영양소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무기질이라 불리우는 영양요소도 필요합니다. 마그네슘도 무기질중에 하나인 영양소로 어떤 효능이 있고, 마그네슘 부족증상으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의 필요성

마그네슘은 인체에 포함되어 있는 무기질 중에서 네번째로 많은 함량을 차지하고 있는 성분입니다.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흥분을 가라앉혀 주는 항 스트레스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천연 진정제로도 불리우고 있습니다.
또한 탄수화물 대사과정에서 에너지 생산에 필요한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300종 이상 효소체계의 보조인자로도 작용을 하는것이 마그네슘입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효능, 풍부한 음식 정보_2

마그네슘 부족증상

이러한 마그네슘도 인체에 필요한 양이 부족해질 경우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표적인 마그네슘 부족증상으로 눈떨림 증상입니다. 그리고, 눈부심, 피로, 탈모, 식욕저하, 골밀도 감소와 같은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혈압, 체온조절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저혈압이나 수족냉증과 같은 질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반면에 마그네슘이 너무 과하게 섭취되면 이때에도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데, 저혈압, 두통, 오심과 같은 증상들입니다. 따라서 마그네슘은 하루 적정량을 잘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남자의 경우 350mg, 여자는 280mg 정도가 영샹섭취기준으로 하루 적정량이라고 합니다.

마그네슘 부족증상, 효능, 풍부한 음식 정보_3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라면 대표적인 것으로 견과류를 들 수 있습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잣, 해바라기씨,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떨림, 불면증과 같은 증상으로 고통을 받고 계시다면 견과류를 섭취해 줌으로써 부족한 마그네슘을 보충할 수 있겠습니다.
시금치, 미나리, 당근, 호박등과 같은 녹황색 채소, 현미, 콩, 귀리등의 잡곡류와 두부등에도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