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차인치효능 및 먹는법

사차인치효능 및 먹는법

사차인치효능 및 먹는법

사차인치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새롭게 관심을 받고 있는 견과류가 있는데 바로 사차인치 입니다.
이 사차인치는 남아메리카의 페루등이 주 원산지로 중금속이나 방사능과 같은 오염이 거의 없는 청정지역에서 자란 식물로 오메가3와 오메가6등 필수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슈퍼푸드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별 모양처럼 생겨서 스타씨드라고도 불리우고 오메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보니 오메가넛이라고도 불리우기도 합니다.

MBN ‘엄지의 제왕’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사아인치 효능이 혈전을 녹이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많은 화재를 이끌었지요. 사차인치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 지방산 성분이 혈전을 녹여주는 작용을 해서 고지혈증에 효과가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 저하에도 좋고 체내 인슐린과 혈당량을 조절해 주어 당뇨에도 좋다는 것이 사차인치 효능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세한 사차인치효능을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차인치효능

혈관건강 및 동맥경화 예방

혈관에 염증이 생기면 계속해서 세균으로부터 공격을 받고 상처가 나기에 혈전이 쌓여 혈관을 막게 됩니다. 이것을 예방하는 것으로 혈관청소 효과가 있는 것이 앞서 말한 오메가3입니다. 그래서 사차인치의 가장 좋은 효능으로 혈관건강을 이야기 합니다. 또한 고혈압 개선과 뇌졸증, 심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 균형

사차인치에 함유되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이 몸안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제거해 주어 뱃살 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기억력증진, 치매 예방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HA는 에너지를 많이 쓰는 뇌에 지방산으로 흡수되어 뇌신경 세포 활성화로 기억력을 좋게 해주고 치매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시력보호, 눈건강

또한 DHA성분은 망막조직을 건강하게 해주어 여러 안구질환을 예방애주며 눈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시력보호 역할도 해주게 됩니다.

명연력기능 개선, 염증 예방

오메가3의 EPA성분은 백혈구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을 개선시켜주어 아토피 개선 및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며 항산화 효능도 있어 피부 노화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해줍니다.

사차인치효능 및 먹는법

사차인치 먹는법

사차인치 먹는법은 생으로 먹지는 않고 겉껍질과 속껍질을 모두 제거하여 충분히 로스팅을 한후 섭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볶게 되면 땅콩과 비슷한 식감이 나기 때문에 고소하고 셀러드에 넣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는 불려서 밥을 지을때 함께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사차인치를 압착해 나온 오일을 구매하여 요리할때 활용하는것도 좋은데 식이섬유 함량이 많기때문에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의 사항은 사차인치가 30g당 약 170kcal의 열량으로 아주 높기 때문에 지나치게 섭취하게 되면 설사와 복통을 유발하기도 하고 급격히 살이 찔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10~15알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사차인치 효능과 사차인치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