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좌훈효능 쑥에효능

쑥좌훈효능 쑥에효능 알아보기

쑥좌훈효능 쑥에효능

한약에서 애엽이라고 불리우는 쑥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식물로 간장, 신장, 위장의 기능을 강화해 주며 복통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구체적인 쑥에효능과 쑥좌훈효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쑥효능

지혈작용

쑥은 지혈효능이 있어 상처난곳에 쑥을 붙여주면 피가 멈추고 특히 코피나 났을때 쑥으로 콧구멍을 막아주면 지혈이 됩니다.

해독작용

쑥에 있는 치네올 성분이 디프테리아균, 대장균의 성장을 억제하고 독이나 노폐물로 가득차 있느 몸속을 정화시켜 줍니다.

면역기능

백혈구 수치를 높여주어 면역기능을 상승시켜 주며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노화방지

쑥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성분은 과산화지질 생성을 억제해 주어 세포의 노화방지를 해주게 됩니다.

자궁, 부인병

냉, 생리통, 대하등의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으로 부인병에 좋습니다. 또한 어깨통증, 허리통증을 해소키겨 줍니다.

위장, 대장

위점막의 혈행이 개선되고 섬유질이 장의 연동운동, 점액 분비를 도와주어 쾌변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변이 묽을 경우에는 수분대사를 조절해 주어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쑥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장의 운동을 활발히 하여 변비를 해소시켜 주고 중성지방의 함량을 낮춰줍니다. 습관성 설사를 멈추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항암효과

유전자 돌연변이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쑥좌훈효능

쑥으로 좌훈을 해주면 피부미용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여성의 자궁에 있는 난소에 이상이 있을경우 얼굴에 기미나 뾰루지등이 나타나는데 쑥 좌훈을 통해 호르몬 분비가 좋아지게 되어 피부를 맑게 해줍니다.
또한 남성들의 경우 치질이나 전립선염, 전립선 비대증등을 예방해 주고 치료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항문에 생긴 질환으로 좌훈치료를 하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불임으로 고생하는 여성에게도 쑥좌훈효능으로 인해 생식기까 깨끗해져서 임신을 할 수 있는 몸 상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산후에 좌훈치료를 할 경우에는 오로가 완전히 멈추고 나서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