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씨효능 및 아마씨먹는법

아마씨효능 및 먹는법

아마씨효능 및 아마씨먹는법

아마씨는 오메가6보다 오메가3가 많은 유일한 천연식품입니다.
아마씨유에 포함된 지방산인 오메가3(알파 리놀렌산)은 북미지역에서는 근래부터 일상생활의 식이요법으로 선호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씨가 함유하고 있는 성분들은 잘 분석해 보면 씨앗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항암물질, 심상질환, 관상동맥과 같은 만성질환의 질변들을 감소시켜주는 필수지방산, 단백질, 리그난 등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아마씨효능을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아마씨 효능

뇌졸증의 예방 및 치료

외국의 임상실험을 통하여 오메가3가 지방산을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뇌졸중의 발병률이 30%이상 감소되고, 뇌졸증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 되었습니다.

항암효과

아마씨에는 리그난과 오메가3의 두가지 항암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리그난은 다른 식품보다 75배~800배가 포함되어 있고, 호르몬에 민감한 유방암이나 자궁암, 전립선 비대증, 대장암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장질환 예방 및 각종 혈관

아마씨에 포함된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성분을 감소하거나 억제 시키는 관상동맥의 혈액순환을 활성화 시켜 주기 때문에 심장질환 예방 효과에 좋습니다.

피부질환 및 아토피성 피부염

아마씨를 1시간동안 따뜻한 물에 우려 환부에 바르면서 복용을 하면, 아토피성 피부질환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전신난창, 홍반 등의 예방치료 및 주근깨, 기미, 자외선 등으로 인한 피부질환 치료, 여성갱년기 초기 현상에서 오는 홍조현상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두뇌 성장 발육촉진

아마씨에는 등푸른 생선에 많이 들어있는 DHA가 무려 7배 이상 많은 오메가3가 들어있습니다.

아마씨 먹는법

일반적으로 아마씨먹는법은 믹서기로 분쇄하여 식전 혹은 식후, 하루에 3~4회씩 섭취하며 한번 복용시 4~5g이 넘지 않도록 하고 유산균이나 쥬스, 음료, 생수에 5분간 우려내어 섭취하면 좋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하루에 1~2회 10g~25g 정도를 씹어 먹습니다.
  • 밥을 지을 때 소량만 넣어 지어 먹습니다.
  • 분쇄하여 찌개나 라면 등에 조미료 등으로 섭취합니다.
  • 분쇄하여 우유나 요구르트 등에 타먹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