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 씨를 말리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_1

암세포 씨를 말리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우리는 보통 암은 유적전 요인이 더욱 많이 영향을 받는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웨덴 캐롤린스카 연구소의 연구에 의하면 암은 유전적 요인보다 생활습관과 같은 후천적 요인을 통해 발생하는 가능성이 더욱 높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평상시의 식생활습관을 잘 관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세포 억제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

암세포 씨를 말리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_1

콩에 들어있는 아이소플라본 성분이 항암작용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그래서 콩으로 만든 된장이나 청국장이 암에 좋다는 사실이 많이 밝혀지게 된 것입니다.

마늘

암세포 씨를 말리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_2

마늘에는 비타민, 칼슘, 셀레늄, 알리신 성분이 풍부하여 항균작용에 뛰어나고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면역력과 소화를 잘 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추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토마토

암세포 씨를 말리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_3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 효과 뛰어닙니다. 특별히 전립선암 예방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미역귀

미역귀는 미역의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부위로 항암효과가 아주 뛰어난 후코이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설로라판이 항암작용을 하고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억제 효과도 있어 염증 억제에도 좋습니다.
또한, 콜리플라워가 풍부한 음식에는 양배추, 브로콜리, 콜라비등의 십자화 채소들이 있습니다.

쑥에는 요모긴, 테미니신이 함유되어 있는데 암세포를 공격해 없애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동맥경화와 고혈압 중성을 개선시켜주며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습니다.

생강

암세포 씨를 말리는 암에 좋은 음식 12가지_4

생강에 들어있는 진저롤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장내 이상 발표를 억제시켜 줍니다. 더불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하는데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실험을 통해 밝혀진 것은 생각을 투여 함으로써 대장암 억제 효과가 뛰어나다는 결론을 얻기도 했습니다.

노루궁뎅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의 베타 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체내 안좋은 세균이 들어오는 것을 막아줍니다.

포도

포도에는 암세포를 억제하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톳에는 후코이단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는 암세포를 사멸하도록 유도하고 신체 내 면역체계를 조절하여 몸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고추

매운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이 암세포 억제에 아주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녹차

녹차에 들어잇는 카테민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며, 암세포를 사멸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