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관문의효능 및 야관문 먹는법

야관문의효능 및 야관문 먹는법

야관문의효능 및 야관문 먹는법

원래의 이름은 비수리인데 야관문(밤의 빗장을 여는 문)이라 불리우는 이 식물은 남성들의 정력에 좋은 약초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양기를 보충하는 효능과 더불이 다양한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식물입니다.

야관문이란?

야관문은 아주 흔하게 볼수 있는 여러해살이 풀이지만, 나무처럼 줄기 밑이 단단합니다. 줄기 대가 다단해지면 낫으로 베이어기 조차 힘들게 됩니다.
줄기가 일찍부터 싸리나무 대를 대신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재질의 유연성 때문에 야관문의 바싹 마른 줄기는 광주리, 조리, 소쿠리, 툇마루를 쓸어내는 빗자루 등 싸리나우뫄 그 질감이 다른 도구를 만들어 유용하게 이용해 왔습니다.
약초로 사용하기 위해 채취할때에는 꽃이 만개하기 전이나 꽃이 필 무렵 지상부 또는 뿌리채 채취해 건조시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면 야관문의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관문의효능

염증완화

야관문에 있는 탄닌성분과 페놀성분등의 항염물질이 몸 속에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동시에 몸 안에 독소를 배출해주어 식중독균 및 항균 항염증 등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기침, 가래, 천식, 만성기관지염

야관문 추출물은 지해(기침을 멈추게 하는 작용)과 거담작용(가래를 묽게, 삭게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야관문에서 추출한 폴라노이드 성분을 함유한 추출물이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에도 천식을 완화하는 작용도 있슴이 실험을 통해 밝혀 졌습니다.

야관문의효능 및 야관문 먹는법

혈액순환

어혈을 풀어 혈액순환을 돕고 타박상과 칼에 배인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당조절

야관문이 인슐린 대사를 촉진해 당뇨병에도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의 성분인 피니톨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눈 건강

눈건강에도 좋아서 눈이 침침하거나 충혈이 잦을때, 그리고 IT기기등을 오랫동안 보아서 눈이 피곤할때 꿀과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이외에도 야관문은 허약체질, 원기회복 또는 양기가 부족하거나 조루, 음위증 치료에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기회복을 위해 야관문을 먹을때에는 주로 야관문의 씨를 가루내어 섭취하도록 합니다.

야관문의효능 및 야관문 먹는법

이렇게 야관문의효능에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야관문 먹는법은 차로먹기, 야관주로먹기, 야관문 환으로 먹는 3가지의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겠습니다.

야관문 먹는법

차로먹기

물 1.5L 기준으로 15 g~20g 정도의 끓는 물에 20~30분 정도 푹 끓여 줍니다. 이렇게 해서 물대신 차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야관주로 먹기

담금주 4L 기준으로 400~500g의 야관문을 넣고 3개월정도 햇빛이 안드는 그늘에서 숙성시켜주어 하루에 1~2잔 정도 섭취를 합니다.

야관문 환으로 먹기

환으로 먹을때에는 하루 20~25정으로 2회 정도 섭취하면 좋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