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효능 건강에 좋은 점 알아보기

양배추 효능 건강에 좋은 점 알아보기

양배추 효능 건강에 좋은 점 알아보기

양배추, 양상추, 브로콜리와 같은 십자화 채소는 우리몸에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식이요법을 향상시켜려는 경우에도 이러한 십자화 채소로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양배추 효능에는 암을 예방하고, 심장 질환에 도움을 주면, 방사선으로부터 보호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배추의 색깔은 초록색, 빨간색, 자주색으로 다양하며 잎은 부드럽고 주름져 있습니다.
그러면 지금 부터 양배추 효능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효능

모든 종류의 과일과 채소는 지속적으로 섭취해 주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는 위험이 감소됩니다.
많은 연구에 의하면 양배추와 같은 식물성 식품의 섭취를 지속하게 되면 당뇨병, 비만, 심장병 및 전반적인 위험요인이 감소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안색이 건강해지며, 에너지도 높아지면서 체중도 감소시켜 주게 됩니다.

 

암 예방

양배추 효능 건강에 좋은 점 알아보기

양배추에서 발견되는 항암요소는 설포라판입니다. 지난 30년간의 연구에 따르면 십자화 야채를 먹는 것이 암 발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사실이 일관되게 보고되고 있습니다.
최근 연구에 의하면 십자화과 채소에 설포라판을 공급하는 황 함유 화합물이 항암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밝히고 있습니다.

설포라판이 암세포 진행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해 효소인 HDAC를 억제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HDAC 효소를 억제하는 능력은 설포라판 함유 식품을 지속적으로 섭취해 줌으로써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미주리 대학교에서 실시된 또다른 연구에서는 아피게닌이라고 불리는 다른 화학 물질을 관찰했습니다. 이 물질은 공격적인 형태의 유방암 세포가 쥐에 이식되었을때 종양 크기를 감소시켜주는 것으로 밝혀 졌습니다. 아피게닌은 미래에 암에 대한비 독성 치료제로 사용될 잠제력이 있음을 보여주는 실험이었습니다.

붉은 양배추에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붉은 색과 보라색의 과일과 채소에 생동감을 주는 성분이지요.

연구를 통해 안토시아닌은 암세포 증식을 늦추어 주고, 이미 형성된 암세포를 죽이고 새로운 종양의 성장을 막아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심장 건강

양배추 효능 건강에 좋은 점 알아보기

붉은 양배추에 암을 예방하는 강력한 안토시아닌이 심혈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염증을 예방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연구의 보고에 의하면 양배추와 같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식품의 섭취는 심혈관 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이 낮으며 소량의 플라보노이드 일지라도 유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의 높은 폴리 페놀 함량은 혈소판 생성을 막고 혈압을 낮춤으로써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및 소화에 도움

양배추를 소금에 절이거나 김치와 같이 발효를 시켜 섭취하게 되면 좋습니다. 프로바이오틱으로 가득찬 발효식품은 면역 체계와 소회 기관에서 섭취 할 수 있는 최상의 식품입니다. 건강한 미생물은 풍미를 보존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산성을 유지시켜 줍니다. 발효에서 생성된 효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을 흡수하기 쉽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양배추의 섬유 및 수분 함량은 변비를 예방하고 건강한 소화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적절한 섬유소를 섭취하면 담즙과 대변을 통해 독소가 배설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식이 섬유가 면역계와 염증 조절에 좋으며, 심혈관 질환, 당뇨병, 암 및 비만과 가은 염증관련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방사선 치료로부터 보호

양배추 효능 건강에 좋은 점 알아보기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 채소로 부터 발견되는 화합물인 diindolylmethane(DIM)은 방사선에 대한 동물 연구에서 단기 생존율을 증가키셔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지 타운 대학교의 연구에서 쥐에게 치사량의 방사선을 투여하고 일부는 그냥 두고 나머지는 2주 동안 매일 DIM 주사를 놔주었습니다.
치료받지 않은 쥐들은 모두 죽었지만, DIM을 맞은 쥐들은50% 이상이 30일 동안 살아 남았습니다.
DIM 주사를 맞은 쥐가 적혈구 및 백혈구와 혈소판 수가 더 많았고 방사선량이 감소한다는 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이 연구는 암 치료 중에 건강한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DIM을 사용할 수 있음을 보여준 예가 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