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저림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얼굴 저림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얼굴 저림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피곤이 계속될 경우 눈밑이 떨리거나 얼굴저림이 일아나는 증상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날씨가 추운 계절에 더욱더 잘 일어나기도 합니다.

얼굴 저림 증상은 나타나는 증상에 따라 원인도 여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음으로 인한 증상

눈밑의 근육에 잔떨림 증상이있으면서 팔과 다리에도 저림과 쥐가나는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알콜과 관련된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럴때에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면서 술을 끊고, 영양가 높은 음식과 수분을 섭취해 준다면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바로 가까운 병원을 찾아 진찰을 받아 보도록 합니다.

얼굴 저림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얼굴마비로인한 구완와사

일시적인 얼굴 저림증상이 아니라 자주 발생하는 경우라면 구완와사를 의심해 볼 수 도 있습니다.
구완와사라는 것은 얼굴 한쪽이 마비되는 증상이 나나타는 것으로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 중이염, 내이염, 종양, 수술 합병증, 외상등의 매우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구완와사 증상이 악화되게 되면 오른쪽 얼굴 저림 증상이 나타나고 입이 돌아가서 얼굴형태가 변형되기 하고, 미각기능 및 분비기능등의 조절에도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눈이 잘 감지기 않고, 눈물이 나오지 않아서 눈이 건조해 지기도 하며, 음식맛을 느끼지 못는 경우와 입안의 근육이 움직이지 않아 음식을 먹을때 한쪽으로 흘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얼굴 저림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알아보기

이러한 구완와사는 특히 스트레스와 면역력의 저하등으로도 발생되는데 치료시키를 놓치게 되면 얼굴에 변형이 오는등 치료가 더욱더 어려워 질 수 있으므로 역시 의심이 된다면 곧바로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