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1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 10가지

많은 분들이 건강식품이나 음식등은 잘 챙겨드시는 반면에 병원에 가서 받는 정기 검진에는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을 계속 유지하다가도 어느 순간 질병이 불쑥 찾아오는 법이기 때문에 평소 건강검진에도 꼭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시간에는 여성분들이 꼭 정기적으로 체크해야할 질환 10가지를 알려리도록 하겠습니다.
쭉 살펴보시고 자신에게 의심되거나 걱정되는 질환이 있다는 정기점긴 하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1

모든 암은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찍 발견하게 되면 그만큼 완치 가능성이 커지게 되지요.
작은 유방암 세포는 림프샘이나 폐, 뇌와 같은 주요 장기로 잘 전이되지 않습니다.
아직 젊다고 해서 유방암 발병가능성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으므로 20~30대 여성분들도 1~3년에 한번 정도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2

자궁경부암도 정기적으로 검사하면 발견과 예방이 매우 쉬운 암입니다.
팹 스미어 검사(박리세포 염색에 의한 조기 검사법)로 암으로 바뀔 수 있는 비정상 조직을 찾아낼 수 있는데,
이 검사만 받아도 초기에 암을 발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골다공증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3

여성의 경우 폐경이 지나면 골밀도가 급속하게 줄어들게 됩니다. 이 때문에 약한 충격에도 뼈가 쉽게 부러지기도 하합니다.
뼈의 강도를 측정하고 골다공증을 발견할 수 있는 특수 X레이 검사기기로 검사하면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피부암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4

피부암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흑색종입니다. 이는 백인들에게 특히 많이 발생하는데 피부암 발생은 유전적 유인과 자외선 노출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점이나 주근깨가 생기는 등 피부에 갑작스런 변화가 생긴다면 피부과를 찾아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5

성별에 관계없이 나이가 들어갈수록 고혈압의 위험은 높아집니다.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울 만틈 방치할 경우 심장발작이나 뇌졸증을 초래하게 됩니다.
수축기 혈압 120, 확장기 혈압 80이하가 정상임을 기억하고 자주 혈압을 측정하고 정상수치를 벗어난다면 병원을 찾아 진료를 받아봅니다.

콜레스테롤

혈관

평소에 기름진 음식과 외식을 자주한다면 콜레스테롤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고 콜레스테롤은 동맥혈관을 막는 플라크를 초래하는데, 플라크는 일종의 퇴적물로 뚜렷한 증상 없이 수년에 걸쳐 혈관 벽에 쌓여 심장발작과 뇌졸증 등을 일으킵니다.
고혈압과 당뇨병, 흡연 등이 플라크의 주된 원입니다.
생활습관을 변화시키고 약물복용등을 통해 콜레스테롤의 위험도는 낮출 수 있습니다.

당뇨병

당뇨검사

2형 당뇨병은 인슐린의 기능이 떨어져 혈당이 높아지는 주로 40세 이후에 나타나고 비만한 사람에게 특히 많이 나타납니다.
이 질환은 방치할 경우 심장병과 신장병, 뇌졸증, 실명 등을 일으킬 수 있어 의심스럽다면 꼭 병원에서 검사를 받도록 합니다.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

인간 면역 결핍 바이러스는 후천성 면역결핍 증후군(AIDS)를 일으키는 원인 바이러스로 보통 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상태를 HIV 감염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치료법과 백신이 없는 질병이지만, 조기에 발견하면 약물치료를 통해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를 퇴치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장암

대장

대장암은 대장 점막에 자라는 비정상 덩어리 즉, 용종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용종이 암으로 변했을때 암세포가 다른 장기로 쉽게 전이가 됩니다.
내시경 검사를 통해 용종이 있으면 제거하는 것이 최선책이므로 평소 식습관에 문제가 있거나 대장암 증상이 의심된다면 역시 병원을 찾아 검사를 받아보도록 합니다.

녹내장

눈

안압이 증가하면 녹내장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치료하지 않으면 시신경 손상으로 실명까지 일으킬 수 있으므로 결코 가벼운 질환은 아닙니다.
녹내장의 경우 시력이 나빠지기 전까지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므로 안과를 찾아 정기적으로 눈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 여성이라면 정기적으로 꼭 체크해야할 검사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평소 꼭 정기검진에도 관심을 가지고 건강을 채크하는 생활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 잊지 않으시기 바라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