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른쪽 귀 뒤 통증 원인과 대처 방법 알아보기

오른쪽 귀 뒤 통증 원인과 대처 방법 알아보기_2

가끔 귀 뒤쪽이 따끔거리는 통증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특히 오른쪽 귀 뒤 통증이 느껴질때 많이 불편을 느낄수 있는데 어떤 질환을 의심해볼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귀 뒤 통증 원인은?

염증으로 인한 질환

귀 뒤 통증을 어느 한가지 원인으로 딱 정의내리기는 쉽지 않습니다. 귀 안쪽에 세균이 들어가 중이염, 외이염, 림프 염증등이 생길 수 있는데 이러한 것은 염증성 질환으로 면역력이 낮은 분들에게 발생합니다. 이는 예방접종을 통해 미리 방지할 수있 습니다.

오른쪽 귀 뒤 통증 원인과 대처 방법 알아보기_1

후두신경통

후두신경통은 신경이 자극을 받아 통증이 발생되며 귀 뒷부분까지 통증이 전해지기도 합니다. 주요한 원인은 스트레스와 피로 누적입니다. 이는 휴식을 통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충분한 휴식이 중요합니다.

턱관절통

만일 음식을 먹거나 입을 크게 벌릴때 귀 뒤쪽 통증 현상이 나타나는 분들이라면 머리뼈와 턱뼈 사이의 턱관절의 위치가 어긋나서 유발 되는 통증입니다. 이러한 통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경우에는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쪽 귀 뒤 통증 원인과 대처 방법 알아보기_3

안경으로 인한 통증

안경을 착용하는 분들중에 안경테가 본인의 귀와 잘 맞지 않아 귀 뒷부분이 눌리면서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안경이 원인이라면 자신의 귀에 맞는 안경을 착용하거나 조절해서 착용하도록 하고 해당 부위는 마사지를 통해 풀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오른쪽 귀 뒤 통증에 대해 살펴보았는데, 그래도 원인을 잘 모르겠고 통증이 심하거나 계속되시는 분들이라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전문의로부터 정확한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무료 건강 정보앱을 이용해 보세요

매일매일 무료로 전달해 드리는 건강 관련 정보를 모바일 앱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우리 몸에 유용한 엄선된 건강정보와 몸에 좋은 음식들의 효능등을 소개해 주어는 어플로 추천드립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