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하는 놀라운 방법_2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하는 놀라운 방법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하는 놀라운 방법_2

유통기한에 민감한 식품중에 하나는 우유입니다. 특히, 매일 마시는 집이라면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는 별생각없이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도 쓰일곳이 많이 있다는 사실 참고하셔서 그냥 버리지 말고 활용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하는 방법 7가지

냉장고 탈취제

우유속에 있는 지방은 냄새 분자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릇에 우유를 넣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가 없어지는 탈취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식물 거름으로

사람에게 좋은 우유는 식물에게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시들어 가는 식물에게 거름용으로 우유를 주게 되면 다시 식물이 싱싱하게 됩니다. 분무기에 물과 우유를 섞어서 뿌려주도록 합니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하는 놀라운 방법_3

구두 광택용

구두를 닦는데 우유를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속에 있는 알칼리 성분이 구두표면의 때를제거해 주게 되고 지방 성분이 광택을 내게 해줍니다.

김서림 방지, 제거

화장실이나 겨울철 창문에 있는 김서림이 난 부분에 우유를 묻힌 수건으로 닦아주면 김서림 방지 효과가 나타납니다.
화장실 거울에 김서림이 자주 끼일텐데 이렇게 우유를 사용해 주면 김서림이 잘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가죽때 제거

구두닦는 원리와 비슷하게 가죽을 걸레나 헝겊을 뭍힌 우유로 닦아주면 때가 아주 잘 제거됩니다.
역시 광택도 좋아지게 됩니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하는 놀라운 방법_1

피부관리

우유로 피부관리 하는분들은 꽤 있을겁니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를 준비해서 세안을 하고 다시 씻어 주면 피부가 한결 부드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닭고기나 생선 냄새 제거

닭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게 전에 우유에 10에서 15분정도 담가주면 잡내가 없어지고 육질이 부드러워지는효과가 나타납니다. 단, 이때에는 상한우유가 아닌 정상적인 싱싱한 우유를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