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씨드 먹는법

치아씨드 효능 및 먹는법 알아보기

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씨드 먹는법

치아(chia)라는 식물의 씨앗인 치아씨드는 고대 마야인들이 주식을 즐겨 먹었다고 합니다.
우리몸에 좋은 오메가3의 함량이 풍부하고 철분과 칼슘, 칼륨,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들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건강식으로도 좋을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는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자세한 치아씨드 효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치아씨드 효능

다이어트

치아씨드의 칼로리는 100g 기준 약 540칼로리 정도로 칼로리가 낮지는 않지만,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와 수분을 흡수하면 부피가 10배 가량 커지는 치아씨드의 특성으로 인해 포만감이 쉽게 생성되어 다이어트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체내 쌓여있는 지방의 분해를 촉진하는데도 도움을 주어 건강한 다이어트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변비개선

풍부하게 함유된 식이섬유는 변비를 개선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장운동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그렇기에 평소 변비가 심하신 분들은 치아씨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심혈관질환예방

치아씨드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행을 개선시키는데 뛰어난 작용을 하여 혈관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당뇨개선

치아씨드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이섬유와 리놀렌산으로 하여금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당뇨의 증상개선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독소배출

치아씨드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칼륨 성분이 체내 쌓여있는 나트륨 및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시키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나트륨 성분이 배출됨에 따라 부종을 완화하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건강

치아씨드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인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재생을 도와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 및 여러 미네랄 성분으로 하여금 피부에 풍부한 영양 공급을 통해 피부건강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노화방지

치아씨드에 다량 들어있는 식물성 오메가3 성분이 체내 유해한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시켜 노화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치아씨드 효능 및 치아씨드 먹는법

치아씨드 먹는법

물이나 쥬스 등에 치아씨드를 담그고 15분 정도가 지나 부피가 늘어나게 되면 이때 먹으면 됩니다.

더운날씨에 시원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냉장고에서 불리셔도 좋습니다. 또한, 물에 5분 정도 불렸다가 샐러드나 빵 등에 뿌려서 먹어도 좋은데요. 용량은 1회에 밥 숟가락으로 3스푼, 하루에 3번 먹는것이 권장량이라고 합니다. 식사 이전이나 운동전에 드시면 좋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