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높을때 증상 알아보기_1

혈압 높을때 증상 알아보기

혈압 높을때 증상 알아보기_1

혈압이 정상수치보다 높은 경우 고혈압이라고 하지요. 이렇게 혈압이 정상수치보다 높을때 어떠한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혈압 높을때 증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압 높을때 증상

어지럼증, 두통

혈압이 높아지면 일시적인 뇌허혈에 의하여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라고 해서 두통이 항상 동반되는 것은 아니고 중증고혈압인 경우에 동반이 되는데, 이른 아침 잠에서 깨어낫을때 뒷목, 뒷머리 부분에 구한되어 나타나고 몇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됩니다.

흐리고 침침해지는 눈

혈압이 높을때 증상으로 망막, 맥락막, 시신경과 같은 혈관에 변화를 주어 안구질환을 자극하게 됩니다. 이로인해 눈이 침침하고 시야가 흐린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혈압 높을때 증상 알아보기_2

호흡곤란, 가슴통증

고혈압으로 지속해서 심혈관이 자극을 받게 되면 호흡곤란이나 가슴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일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매우 위험할수도 있기 때문에 곧바로 병원을 찾아가도록 해야합니다.

성기능 장애

고혈압은 성기능에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 혈관기능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성기능에도 장애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눈충혈

혈합이 높아지만 미세 혈관이 막히거나 터지기도 하여 눈이 충혈됩니다. 눈이 충혈되면서 시력도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는 것은 합병증인 망막정맥폐쇄를 의미할수도 있기때문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혈압 높을때 증상 알아보기_3

코피

코피 또한 혈압 높을때 증상으로 미세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코피보다 더 오래 흐릴 수 있고 이러한 피를 보고 긴장하여 혈압이 더욱더 오를 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증상없음(무증상)

고혈압이긴 한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무증상 질환도 있습니다. 심지어는 중증 고혈압인데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무증상이 오히려 더 위험할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 혈압이 높은 분들은 병원에서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