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복숭아 효능 및 먹는법

돌복숭아 효능 및 먹는법

돌복숭아 효능 및 먹는법

돌복숭아 보통 개복숭아라고도 불리우는 이 열매는 한국과 중국의 산간 지역에서 자생하는 야생 복숭아나무의 열매입니다.
과거에는 텁텁한 맛과 생김새가 별로여서 민간에서 거의 찾지 않았지만, 현대에 들어 천식, 기침, 기관지염등에 효능이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약용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열매가 되었습니다.

돌복숭아 효능

비염

돌복숭아의 어린 가지잎을 뜯어 코속에 들어갈 만큼 문질러 코안에 넣어주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천식, 기침

돌복숭아 씨에는 효소의 작용으로 천식과 기침의 완화에 아주 좋습니다. 씨를 볶은 가루를 꿀에 재어 하루에 2~3번씩 식전에 먹어주면 좋습니다.

간기능

특히 흡연자의 니코틴을 제거해 주는 유기산이 많은데 이는 껍질에 풍부하여 해독작용을 하게 됩니다.

오심, 구토

돌복숭아 잎을 한줌 달여서 먹어주면 구토를 멎게 하고 장을 편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미용, 미백

복숭아 꽃을 말려 갈은후 이 가루를 팩으로 이용하게 되면 피부가 부드러워 지면서 기미, 주근깨도 사라지는 미백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돌복숭아 효능 및 먹는법

돌복숭아 효소 만들어 먹는법

1. 물에 개복숭아를 박박 문질러 씻으면서 솜털을 제거해 줍니다.
(식소다와 식초를 물에 섞어 20분 정도 담가 뒀다가 씻으시면 훨씩 잘 씻어 집니다)

2. 꼭지를 따고 물기 없이 말려 주고, 끓는 물을 부어 병을 소독해 줍니다

3. 물기를 말린 후 설탕과 개복숭아를 1:1 비율로 통에 켜켜이 담습니다.

4. 뚜껑에 구멍을 내거나 천으로 덮어 서늘한 곳에 둡니다.(밀봉금지)
설탕이 다 녹을때 까지 2~3일에 한번씩 저어 줍니다.

5. 3~6개월 숙성 과정을 거치시면 완성됩니다.

6. 완성 후 물과 복숭아 효소를 4:1의 비율로 타서 음료수처럼 드셔도 좋고 샐러드나 나물 무침에 소스로 넣어 주셔도 좋습 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