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

뱃살빼는차 다이어트 차 종류와 효능

녹차

뱃살빼는차 다이어트 차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할때 가장 빼기 어려운 부위가 뱃살입니다. 이러한 뱃살을 빼기위해 많이들 노력을 하실텐데요. 평소 마시는 커피대신 뱃살빼는차를 자주 마시도록 하면 조금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아래의 다이어트 차, 뱃살빼는차들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차

대표적인 다이어트 차중의 하나로 뭐가 먹고싶고 식욕이 왕성한 경우 마셔주면 식욕을 가라앉혀 줍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카데킨성분은 지방 분해 효과가 있습니다. 우롱차, 홍차도 마찬가지로 카데킨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녹차가 맞지 않는다면 취향에 따라 마시도록 합니다. 몸이 찬 분들이라면 많이 마시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하루 3잔정도의 녹차 섭취는 무난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100cc에 녹차잎 5g정도 또는 티백을 사용합니다. 현미녹차의 경우는 카데킨 함량이 낮기 때문에 일반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둥글레차

둥글레차를 한방에서는 황정이라고 부릅니다. 동의보감에서 황정은 배고픔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기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둥글레 뿌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뿌리에 칼로리 함유량이 높아 밤에 배가 고플때 공복시에 먹으면 도움이 됩니다. 배고픔도 가시고 살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진피차

뀰껍질을 한방에서는 진피라고 합니다. 여름에는 귤을 구하기 어려우므로 겨울철에 마셔주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진피의 히스페리틴은 지방 분해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진피외에도 가르시니아캄보지아와 같은 감귤류에서 지방분해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껍질을 깨끗이 씻어 농약을 제거한후 사용하도록 합니다. 부작용이 거의 없고 소화도 잘되기 때문에 부담없이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뱃살빼는차 다이어트 차 종류와 효능

계피차

계피차는 뱃살보다는 하체비만이고 몸이 찬 분들에게 권할만한 차입니다.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고 추위를 많이 타는 경우와 하체에 살이 몰려 있는 경우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의이인차(율무차)

평소에 먹는 것을 좋아아고 소화력도 왕성하여 식욕이 크치지 않는 분들이라면 의이인차를 마셔주면 공복감을 없애주고 몸의 붓기도 가라앉혀 줍니다. 예로부터 말의 사료에 섞여 먹여서 말이 살이 찌지 않고 날씬하게 유지시키는데 사용했다고 합니다.
율무를 말린후 약불에 약간 노릇하게 볶은 다음 끓여 먹도록 합니다. 시중의 율무차를 식시대신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둥글레차 처럼 공복에 마시면 좋습니다.

박하차

박하차는 열이 오르고 스트레스로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러우면서 식욕이 돌때 마셔주면 개운하고 열도 내리고 상쾌해지면서 식욕이 내려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100cc에 5g 정도 우려내어 마시도록 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