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같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보통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같은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주는 음식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어려운 용어가 들어가서 어려워 보이지만 위의 성분이 들어간 음식은 주변에 흔히 구할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불면증에 좋은음식
1. 바나나
바나나는 수면제나 마찬가지입니다. 멜라토닌과 세로토닌이 함유돼 있고 근육 이완에 도움이 되는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 잠자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따뜻한 우유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아미노산이 들어 있어 진정 효과가 있고, 뇌가 트립토판을 사용하는데 도움을 주는 칼슘도 함유되어 있어 수면유도에 좋습니다.
3. 꿀
꿀은 따뜻한 우유나 허브차에 약간 타서 마시면 좋은데, 지나치게 많은 당분은 자극적이어서 좋지 않지만 약간의 포도당은 뇌로 하여금 오렉신이라는 깨어있는 상태를 유지하도록 만드는 호르몬 분비를 줄여 잠을 자는데 도움을 줍니다.
4. 감자
약간의 구운 감자는 소화에 큰 부담이 되지 않으면서 졸음을 유도하는 트립토판 생성을 방해하는 위 속의 산을 없애 줍니다. 특히 우유와 함께 매시드 포테이토로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5. 생양파
생양파에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잠을 잘 자도록 해 주는 성분이 있어,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저녁 식사 때 생양파를 먹는 것이 좋습니만, 물에 씻으면 점액과 향기가 없어지므로 불면증 때문에 양파를 먹을 때는 물에 씻지 말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6. 대추씨
대추씨는 신경성 불면증인 경우에 특히 좋습니다. 대추씨를 노랗게 볶아 분말로 하거나, 볶은 것 그대로를 매일 3g정도 장기 복용하면 효과가 있는데, 일반적인 수면제보다 훨씬 효과적인 한편, 잠이 많은 경우 잠을 덜 자려면 대추씨 생것을 가루 내어 하루에 한 번 한 스푼씩 먹으면 좋습니다.
7. 마늘술
마늘술은 불면증의 원인이 심한 피로로 인한 경우일 때 좋습니다. 마늘은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해서 잠이 잘 오게 하며 불면의 원인이 되는 심한 피로감을 없애 주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