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풀효능 알아보기

비단풀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

독성이 없으며 열을 내리게 하고 독을 풀며 혈액순화을 원할하게 하며 피가 나는 것을 멈추게 하고, 산모의 젖을 잘 나오게 해줍니다.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고 각종 통증을 멎게 하며 세균성 이질이나 장염에도 좋습니다.

종양과 염증 완화 및 지혈작용

비단풀의 줄기나 잎에 상처를 내면 흰 즙이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식물의 흰즙은 칼로 베이거나 긁힌 상처 등에 바르면 통증이 쉽게 가라앉고 흉터 없이 잘 아물고 새살을 빨리 돋아나게 해줍니다.
플라보노이드와 사포닌,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달인 물이나 신선한 즙을 내어 활용하면 탁월한 항균작용을 해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잇몸 염증으로 자주 피가 날때 이 풀 달인 물로 양치를 한후 입을 헹구면 피가 멎고, 생즙을 내어 사마귀 위에 얹어 놓으면 쉽게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비단풀 전초를 달인 물이나 신선한 즙액, 알코올 추출물 등은 뚜렷한 항균작용이 있습니다.

즙액은 황색 포도상구균, 초록색 연쇄상구균, 용혈성 연쇄상구균, 폐렴쌩구균, 카타르균, 디프테리아균, 대장균, 녹농균, 장티프스균, 파라티푸스균, 이질균, 변형균, 백일해 간균 등을 죽이거나 억제합니다.

비단풀을 달인 물이나 말린 가루 등은 진정, 진통, 최면 등의 작용이 있고 독성은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두통에도 잘 듣는다고 합니다.

진통작용과 진정작용이 뛰어나 어떤 두통이든지 효험이 있습니다.

새살을 잘 돋아나게 하는 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에 고약 원료로도 쓰일 수 있습니다.

항암효과

항암작용도 뛰어나기 때문에 갖가지 암 치료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췌장암과 뇌종양에 특효이고 골수암, 위암, 직장암 등에도 효과가 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단풀은 암세포만을 골라서 죽이기 때문에 암으로 인한 여러 증상을 없애며 새살이 빨리 돋아나게 하고 기력을 회복시켜 줍니다.
아주 심한 뇌종양과 직장암을 비단풀 가루만 복용하여 완치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먹는방법

비단풀은 먹는 방법도 간단한데, 비단풀을 물에 2시간 정도 끓여서 차로 먹으면 됩니다.

이상 비단풀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