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끼발가락 골절시 꼭 수술을 해야만 할까요? 보통 대부분의 골절의 경우 깁스치료로 마무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술의 경우에는 뼈가 으스러졌거나 신경이 눌린 경우와 같은 특수한 상황일 경우에 진행을 하게 됩니다.
깁스를 통해 뼈를 고정시켜 주어 뼈가 어긋나 붙지 않고 변형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해 줍니다.
따라서 골절상을 입었을 경우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고 깁스 치료를 했다면 크게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고 보여집니다.
부러진 발가락의 치유는 4-8 주가 걸릴 수 있습니다.
중족골 골절은 보통 6 주에서 8 주 사이에 치유되지만 길어질 수 있습니다. 의사는 엑스레이 촬영으로 뼈가 올바르게 정렬되고 치유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적절한 치유로도 발이 몇 달 동안 부어 오를 수 있으며 편안한 구두를 신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기브스를 풀었으면 푼 상태에서 다닐때 발끝을 들고 다니면 매우 좋습니다. 다치고 기브스한 기간이 30일쯤 되었으면 살살 걸어도 무방할 것입니다. 그러나 잘못하여서 다시 그 발가락을 장해물에 부딪히지 않도록 조심을 하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홍화씨를 사서 차로끓어서 수시로 많이 마시면 좋습니다.
제일 좋은 것은 의사 선생님이 다시 보고 이제는 되었다고 할때풀으셔야 합니다.
활동을 재개하고 스포츠와 같은 운동을 다시 할 수 있다고 판단되면 의사가 알려줍니다. 그러나 통증이 발생하면 활동을 중단하고 의사에게 알려야합니다. 무리한 활동에 너무 빨리 서두르게 되면 재 부상 위험에 처할 수 있으므로 주의 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