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안정차 마음에 안정을 주는 차

심신안정차 마음에 안정을 주는 차

날씨가 아침저녁으로 오락가락하거나 또는 여러가지 스트레스 등으로 마음이 불안정할때 따뜻한 차 한잔을 마시면 좀 진정이 되는 경험을 해본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우리가 마시는 차들 중에는 이렇게 심심안정차라고 불리울 만큼 마음에 안정을 줄수 있는 차들이 있는데 다음과 같은 5가지 차들의 효능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심신 안정차

국화차

국화차는 향이 매력적인데 약간 생소한 차일 수도 있지만 심신안정에 효과가 있는 차로 말린  국화꽃잎에 취향에 따라 꿀등을 첨가해 먹으면 달콤한 맛과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국화의 담백한 맛에 은은한 풍미가 더해지는 좋은 차이죠. 감기와 호흡기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대추차

대추를 우려내에 마시면 마음과 몸이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침과 저녁에 식사 전 한 잔씩 마셔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불안증세가 있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그러나 열이 많은 분들이라면 더 열을 내주는 효능이 있어 그런 분들이라면 피하도록 합니다.

연잎차

연잎으로 우려내어 먹는차로 향이 아주 좋은 차입니다.
식사 후에 마시는 것이 좋은 차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정신이 불안정하거나 스트레스가 심하여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분들이라면 저녁식사 후에 따뜻한 연잎차 한잔을 통해서 안정을 취할 수 있겠습니다.

심신안정차 마음에 안정을 주는 차

라벤더차

라벤더는 향과 색이 좋아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차입니다. 함유된 성분들이 신경안정에 효능이 있는 차입니다. 잦은 두통이나 긴장된 근육이완등을 해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피부 노화방지와 수분 보충 효능도 있기 때문에 자주 마셔주면 피부에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카모마일차

카모마일은 초조하거나 예민 할 때 마셔주면 좋습니다. 찬물에 마셔도 괜찮지만 따뜻한 물에 우려내었을때 보다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고 카모마일 본연의 성분을 그대로 흡수 할 수 있습니다.
만성 소화불량이나 자주 배탈이 나는 분들에게도 효능이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질이 있어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마음이 불안하거나 정서적으로 안정이 안되는 분들은 이와 같은 심신안정차를 준비하여 마셔보면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