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효능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아로니아는 중국에서는 젊음을 유지해 주는 열매라 하여 ‘불로매’라 불리우고, 유럽에서는 ‘천사의 선물’ 이라 불리운다고 합니다. 왕들이 먹는 열매라 하여 ‘킹스베리’라 불리우기도 합니다.
아로니아는 노화를 막는 항산화 식품중 으뜸인 식품이라 할수 있는데,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포도의 80배, 딸기의 23배, 크랜베리의 11배, 블루베리의 4배정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력은 포도의 22배, 딸기의 10뱅, 클랜배리의 8배, 블루베리의 2.6배 정도라고 합니다.
이와 같이 안토시아닌의 제왕이라 부리울 만큼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으로 섭취를 통해 피부를 탄력적으로 유지해 주고, 혈액순화과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회춘의 열매라 불리울 만큼 강력한 항산화제인 아로니아먹는법은 다음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를 먹는 방법은 생과를 먹거나 효소를 담아서 먹기도 하고, 잼을 만들어 먹는 방법등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어 섭취해 볼 수 있습니다.
생과를 먹는다면 특유의 떫은맛과 신맛때문에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 후 요구르트나 두유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맛도 좋고 먹기에도 좋습니다.
생과를 갈아서 올리고당과 설탕을 반반씩 넣은후 잼을 만들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아로니아효소만드는법
아로니아 효소를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료 – 아로니아 5kg, 설탕 2.5kg
재료와 설탕이 같은양이면 ‘청’이 되고, 설탕이 50% 이하 라면 ‘효소’가 됩니다.
아로니아 5kg, 설탕2.5kg만 넣어 잘 저어주기만 하면 발효가 됩니다.
약 2주 정도 동안에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매일 골고루 저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설탕이 적게 들어가면 하루라도 젓지 않을 경우 곰팡이가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매일 저어줘야 미생물로 인해 발효가 잘 됩니다. 2주 정도가 지나게 되면 안저어줘도 상하지 않고 곰팡이도 생기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 약 100일 정도 두었다가 건더기를 건져낸후 생수와 섞어 먹으면 몸에 좋은 아로니아 발효효소가 됩니다.
이렇게 아로니아 효소 만드는법과 아로니아 효능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몸에 좋은 아로니아 많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