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편두통 증상
관자놀이가 아프거나, 머리를 갑자기 바늘로 꼭 찌르는 듯한 통증을 느끼거나, 눈 뒤가 목직하기도 하고, 머리를 흔들면 어지럽고, 속도 약간 매슥거리거나 배탈난 기운이 느껴지기도 하고, 목 뒤와 어깨 근육까지 뻐근한 증상이 느껴질때 이러한 증상을 보통 편두통이라고 부릅니다.
두통의 원인 정말 다양하며 복잡하기 때문에 의학적으로도 완전히 규명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왼쪽편두통이 온다고 할때 흔히 가장 크게 지목되는 원인중에 하나는 바로 ‘스트레스‘입니다. 이러한 스트레스로 인한 두통은 부정적인 상항에서 벗어나고 싶다는 뇌의 절규로 볼수 있고 스트레스로 인해 뇌로 흐르는 혈관이 수축되었거나 이상 확장되었기 때문에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왼쪽 편두통에 대한 해결책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는 두통의 경우에는 짜증을 유발하는 요인들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평소에 근심과 걱정을 줄이도록 노력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도록 힘쓰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와 같은 카페인 과다 섭취에 따른 투통이라면 두가지 종류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카페인 과다성 두통은 카페인 섭취를 줄이기 위해 노력해야 하고 특히, 카페인이 함유된 두통약은 먹으면 안됩니다.
카페인 부족성 두통은 도통을 참아보면서 36시간을 버텨서 카페인을 아예 끊거나 커피를 연하게 타서 마셔주면 증상이 덜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기상하자 나타나는 두통이라면 전날 밤 마셨던 진한 커피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오후 늦게 부터 찾아오는 두통은 카페인을 갑자기 끊었을때 나타나기도 합니다.
스트레스성 두통 뿐만 아니라 케페인과 관련된 두통의 대략적인 면을 이해한다면 이제 일상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조금이나마 덜고 고통에서 좀 더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두통의 원인을 알 수 있다면 발생하는 두통을 좀 더 참아낼 수 있고 다음부터는 주의 사항들을 잘 지켜서 두통이 덜 발생되도록 힘쓸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원인건, 밤샘이 원인이건, 스트레스가 원인이건 잠 부족은 두통의 명백한 원인이 또한 되기 때문에 두통이 심할 경우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