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가 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

위가 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

위가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배추

위가 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

양배추는 위가 쓰릴때 위장이 좋지 않을 때 도움이 되는 가장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에는 다양한 종류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위장에 좋은 대표적인 비타민 몇 가지가 있습니다.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에 생긴 상처를 치료하는데 좋은 비타민 U와 위장에 생긴 상처에 출혈을 지혈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비타민 K 입니다.
비타민 C도 풍부해서 위장 장애를 개선하고 위를 강하게 만드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위에 좋다는 건강식품의 원료로 양배추가 많이 사용이 되는 것입니다. 양배추를 직접 먹는것이 불편하다면 양배추즙으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근

위가 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

연근은 몸에 좋기로 유명한 대표적인 뿌리채소입니다.
연근을 손질 때, 점성이 있는 끈적끈적한 액체가 나오는데, 이 액체에는 탄닌과 뮤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이 탄닌이라는 성분은 소염작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염증을 완화시키고 출혈을 멈추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탄닌은 뮤신과 함께 속쓰림 증상도 완화시키는데 좋고, 뮤신은 위점막과 위벽을 보호하고 손상된 위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알로에

위가 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

피부미용 식품으로 널리 알려진 알로에 역시 속쓰릴때 도움이 됩니다.
알로에를 자르면 연근과 비슷하게 점성이 있는 액체가 나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액체를 이루는 알로에틴이라는 성분은 열리 집중되는 부위를 식히는데 탁월합니다. 여름철 태양에 의해 화상을 입은 피부에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도 있고, 열이나 염증, 수포 또는 가려움을 잡는데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과도하게 자극받는 위장을 진정시키고 재생, 보호하는데도 좋아 위가 쓰릴때 위를 보호해 줄 수 있는 식품입니다.

바나나

속 쓰림에 좋은 열매중 바나나가 있습니다. 바나나는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하여 위산을 중화시키는 역할을 해줍니다. 속이 자주 쓰리거나, 위산이 자주 역류되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특히, 잘 익어서 검게 변한 바나나는 더욱 위에 좋고, 검은 반점(슈가스팟)이 많은 바나나는 맛도 더 좋습니다.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는데도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

감자

위가 쓰릴때 속쓰림을 완화시켜주는 음식 5가지

감자의 녹말 성분은 위를 보호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도염 등 다양한 종류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위궤양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어 십이지장과 위장 등의 소화기관을 보호하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감자의 생즙에 함유된 알기닌 성분 또한 위를 보호하는데 좋아 위질환 환자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속쓰림 뿐만아니라, 매운 음식을 먹고 달래는데도 효과를 발휘하기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을 먹고 진정시키는데에도 좋습니다.

속이 쓰릴 때, 속쓰림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음식들 중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 위주로 알아보았습니다.
속쓰림 증상이 심하거나 오래 지속된다면, 위와 같은 음식을 먹는 것보다 소식을 하거나 속쓰림을 더욱 심하게 하는 음식을 피하는 등의 식습관 개선이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소화기관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운동이나 여가생활을 통해 충분히 해소하는 것도 건강한 신체를 가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