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호화 유람선을 타고 세계일주를 한번 해보고 싶다는 소망을 가지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저도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집사람과 함께 이런 여행 한번 해보고 싶다는 소망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사를 통해 크루즈 세계 일주 비용은 얼마나 드는지 좀 알아보니 그 비용이 만만치 않은 비용이더군요.
아래 표는 하나투어의 크루즈 세계 일주 100일 상품의 가격표 입니다.
성인 1인당 약 3,700만원이므로 부부가 크루즈로 세계 여행을 하려면 7,400만원이 들어가는군요.. 일반 서민이 쉽게 여행 할 수 있는 비용은 아닌것 같습니다.
크루즈라는 선박 자체가 워낙 초호화 판인 바다에 떠다니는 호텔이라 불리우는 만큼 호텔에서 숙박한다는 개념의 비용이라 보면 될것 같습니다.
위 상품의 주요 경로를 보니 다음과 같네요.
시드니-브리즈번-코모도-싱가포르-콜롬보-무스캇-두바이(1)-페트라-수에즈운하(1)-아르고스톨리-코르푸-코토르-두브로브니크-베니스(1)-안코나-메시나-살레르노-바르셀로나(1)-리스본-런던-코크-레이카비크–나노르탈리크-콰코르톡-코너브룩-사그네-퀘벡-샬럿타운-뉴욕(1)-챨스턴-마이애미-키웨스트-리몬-파나마운하-만타-리마(1)-이스터 아일랜드-핏케언 아일랜드-타히티-라이아테아-오클랜드-시드니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로 호주 시드니까지 이동한후 거기에서 크루즈에 탑승하여 호주에서 유럽과 북아메리카를 거져 다녀오는 여정입니다.
크루즈 여행은 배를 타고 다니는 것 자체를 즐기기 위한 여행이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세계 여러나라를 경유하면서 현지도 관광하고 올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넘치는 여행이죠.
크루즈 세계 일주 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자금적으로 여유가 있고 시간적으로도 여유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매력있는 여행 상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크루즈 상품들도 여러 종류가 있고 비용도 천차만별이므로 자세한 내용들은 여행사 사이트를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노년에라도 부인과 함께 크루즈 세계 일주 한번 해보면 좋겠다는 소망을 가져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