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에좋은차 5가지 알아보기

폐는 우리 몸에서 호흡을 담당하는 필수기관으로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는 기관입니디다.
이런 폐의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폐렴, 폐결액, 만성폐쇄성폐질환, 기관지 확장증, 폐색전증, 폐암과 같은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폐 기능이 떨어지면 피부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폐가 안좋으면 얼굴색부터 달라지게 됩니다.
체내 유해 물질을 배출해주고 피부까지 좋아지게 할 수 있는 폐에좋은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에 좋은 차 5가지

오미자차

폐에좋은차 오미자

오미자는 폐기능을 보호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침, 편도선염, 만성기관지염, 인후염등의 예방과 치료에 좋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오마자의 효능에 대해 몹시 여윈것을 보하며, 눈을 밝게 하고, 양기를 세게 하며, 남자의 정력을 도우며, 술독을 풀고 기침이 나면서 숨이 찬것을 치료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오미자의 성분은 단백질, 칼슘, 인, 철, 비타민B1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고산, 주석산등 유기산이 많아 신맛이 강하고 피로회복도 도와 줍니다.

박하차

박하는 예로부터 폐와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천연 식재료로 쓰여 왔습니다. 한의학에서 박하는 상체의 열을 내려 눈을 맑게 하고 머리를 시원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폐에 쌓인 과도한 열, 감기바이러스에 작용하여 폐를 건강하게 하는 약재로 쓰이기도 합니다. 폐는 건조하면 안되고 항상 촉촉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점액이 충분해야 합니다. 박하의 화한맛을 내는 맨톨성분이 폐의 점액분비를 촉진시켜 호흡을 원할하게 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도라지차

도라지는 폐와 기관지에 좋은 식재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감기에 걸렸을때 꿀과 함께 차로 마시면 기침을 멋게하고 목을 보호하며 목이 아픈 증상도 완화시켜 줍니다. 염증을 낫게 하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기관지염을 낫게 하고 해열작용을 해주어 감기로 인한 열을 내려주는데에도 좋습니다.

녹차

녹차는 혈당의 균혀을 잡아주고 폐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도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이 커피보다 적게 함유되어 있어 적당히 섭취해 주면 폐건강에 도움을 주고 특히, 니코틴 배출을 도와 주므로 흡연을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도 도와주는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우엉차

폐에좋은차 우엉

천연인슐린이라 불리울 정도록 우엉차는 혈당조절에 뛰어납니다. 우어에 함유되어 있는 이눌린은 혈당을 낮춰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여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며 칼슘등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지니고 있어 몸이 찬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