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물치 효능 5가지 알아보기_2

가물치 효능 5가지 알아보기

가물치 효능 5가지 알아보기_3

가물치는 가물치과에 속하는 민물고기입니다. 몸은 길고 가는 편으로 우리나라 대부분의 지역에 있는 담수에서 서식합니다. 특히 연못, 저수지등에서 많이 있고 동면을 하는 물고기입니다.
영양식품으로 인정되어 약으로도 애용되고 있으며, 해산 후 몸보신 용으로도 이용되고 있는데 가물치 효능에는 구체적으로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물치 효능 5가지

산호조리, 여성건강

앞서 말씀드렸듯이 가물치에는 산모의 혈을 보하는 성분이 많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예전에는 출산 후 모유가 잘 나오지 않을때 가물치를 먹었다고 합니다. 빈혈이 있고 기운이 많이 없는 산모들의 출산 후 보양식으로 좋은 음식입니다.

부종, 만성신장염 개선

가물치는 이뇨작용을 좋게 해주기때문에 노폐물을 배출하여 부종을 개선하는데에도 좋습니다. 만성신장염 환자의 붓기를 빼주는 역할을 해주어 보신용으로 섭취하기에도 좋습니다.
임신 중독으로 인하여 손발이 부어 있는 경우에도 가물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물치 효능 5가지 알아보기_2

혈어증 개선

얼굴이 하얀 분들이 혈어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혈어증은 피부에 적혈구 수가 부족해서 생기게 됩니다. 이로인하여 얼굴빛이 창백해 지는 것으로 가물치가 이러한 혈어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원기회복

철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가물치는 피로회복과 원기회복에 도움이 많이 되는 음식입니다.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하여 근육을 튼튼하게 해주고 이러한 건강한 근육들이 혈액순환을 도우주게 되는 것입니다.

가물치 효능 5가지 알아보기_1

다이어트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근육형성에는 도움을 주면서 불포화지방산 성분이 내장지방을 빼는데 도움을 줍니다. 뛰어난 이뇨작용을 통해 소화기능 촉진으로 몸안에서 분해도 잘 이루어 지게 하여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