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잎차 효능

감잎차 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알아보기

감잎차 효능

감잎차는 감나무 잎을 채위하여 건조시칸 후에 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차입니다.
감 뿐만 아니라 감잎을 활용한 이 감잎차 역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감잎차에는 풍부한 비타민 C, 칼슘, 타닌등의 여러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성인병을 예방하고 면연력을 강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온차가 심해지는 환걸기나 추운 겨울철 감기등을 예방하는데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위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감잎차에는 우리몸을 이롭게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있는데 다음과 같은 대표적인 감잎차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잎차효능 8가지

혈액순환

감잎차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혈관 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주고, 혈액의 정화를 도와주는 작용을 하여 혈액의 원할한 흐름 개선에 뛰어난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감잎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감기예방

감잎차에는 다량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를 통해 감기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나 기온이 많이 떨어지는 겨울철 감잎차를 꾸준히 마시면 감기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큰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붓기제거

감잎차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이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것은 물론 염증으로 인한 부종을 완화하는데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타닌 성분은 체내 쌓여있는 중금속을 배출시켜 주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

비타민C의 뛰어난 항산화작용을 통해서 체내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으로 노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들이 세포재생을 촉진시켜주는 작용을 해주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감잎차효능

뼈건강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무기질 성분, 칼슘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뼈건강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합니다. 칼슘은 골밀도 강화를 통한 골다공증 예방, 골격의 발달에도 도움을 주어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아주 좋은 작용을 해주게 됩니다.

생리통 완화

비타민C가 난소에 원활한 영양공급을 해줌으로써 생리통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리통을 완화사는 것 뿐만 아니라 생리불순 완화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부미용

비타민C는 피부의 기미나 주근깨, 잡티 등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고 탄력있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피부노화의 주요 요인 중 하나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 작용도 해주어 피부노화 예방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감잎차 부작용

위와 같은 좋은 효능들이 있지만 부작용 또한 있으므로 주의 하도록 해야 합니다.
타닌 성분은 수분을 흡수하는 작용도 하게 되므로 과다섭취시 변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타닌 성분이 철분을 외부로 배출시키는 작용도 하기 때문에 빈혈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꼭 적정량만을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와 같은 감잎차효능과 부작용을 참고하셔서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무료 건강 정보앱을 이용해 보세요

매일매일 건강정보를 무료로 편리하게 전달받을 수 있는 모바일 앱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우리 몸에 유용한 엄선된 건강정보와 몸에 좋은 음식들의 효능등을 소개해 주는 어플로 추천드립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