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의 효능 풍부한 엽산

갓 효능 풍부한 엽산 함유 채소

갓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구규, 사람의 몸에 있는 아홉 구멍을 통하게 한다고 쓰여 있습니다.
본초강목은 가슴을 이롭게 하고 식욕을 돋운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갓은 전남지역이 유명한데 80년대 중반까지만 해도 겨우 30농가정도에서 재배를 했지만 현재는 그의 30배가 넘는 농가에서 재배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갓의 풍부한 효능으로 인해 이것으로 만든 요리는 청와대 식탁에 고정메뉴로 오르기도 했다는군요.

갓의 효능 풍부한 엽산

갓 효능

풍부한 엽산 함유

갓에 가장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은 바로 ‘엽산’입니다. 이 엽산은 세포분열이 많이 일어나는 유아기, 성장기, 임신기, 수유기에 필요량이 많기 때문에 이를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해줄 수 있습니다.

빈혈예방

엽산이 없을 경우 골수 내의 적혈구 전구 세포들이 새로운 DNA를 형성할 수 없어서 정상적으로 분열하지 못해 성숙한 적혈구가 만들어 지지 못합니다.
정상적으로 성숙한 적혈구와 달리 이렇게 거대 적아구는 핵을 보유하고 있어 혈류로 들어가면 거대적아구성 빈혈을 일으키게 됩니다.
특히, 적혈구의 수명은 보통 4개월 정도이지만, 새로운 적혈구가 만들어 질대 엽산이 결핍되면 정상적인 적혈구가 생성되지 못해 악성 빈혈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성장기 어린이라면 엽산이 많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섭취를 통해 악성 빈혈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졸증 예방

식사를 잘 하여 엽산을 충분하게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못한 사람에 비해 뇌졸증 발생 위험이 낮아지게 됩니다.
미 연방정보 보건조사에 따르면 평균 19년 동안 추적 관찰하여 가장 많은 식이성 엽산을 섭취한다고 보고한 사람들이 가장 적은 양의 식이성 엽산을 섭취한다고 응답한 사람들보다 뇌졸증 경험할 가능성이 21%정도 낮아졌다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암예방

엽산은 암을 유발하는 DNA의 손상도 감소실킬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일반인들의 하루 권장 엽산 섭취량은 400㎍ 입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하루 700㎍의 엽산 섭취를 하는 젊은 성인들은 DNA 손상을 최소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적당한 양의 엽산 섭취를 통해 여성들의 경우 대장암 및 직장암의 발생률을 감소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엽산 성분이 풍부한 갓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