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 효과보기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다이어트에는 여러가지 음식들이 사용됩니다. 여기서는 다이어트 할때 먹어주면 효과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차 한잔

아침에 일어나서 따뜻한 차를 마셔주면 위장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게 되며 대사량도 늘어납니다.
특히 냉증이 있거나 비만인 분들이라면 쑥차가 효과적입니다. 붓는 것이 신경 쓰이는 분들이라면 이뇨작용에 좋은 비파잎차를 마시고, 여분의 지방분해에는 우롱차가 좋습니다.
남은 티백은 밤에 욕조에서 목욕할때 재활용을 할 수도 있습니다. 찬 음료는 위장을 급격하게 차게하여 움직임을 둔화시키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간 매운 수프

고추는 지방을 연소해 주는 음식이죠.
야채를 넣어 끓인 수프는 배를 부르게 하지만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아침식사 대용 율무와 우유

아침엔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이 많으므로 율무와 우유를 섞어서 먹으면 좋습니다. 율무에는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므로 영양균형을 맞추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습니다.

고추가 들어간 커피

커피를 좋아하고 자주 드시는 분들이라면 고추를 넣어서 한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원두를 내릴때 티스푼 3분의 1정도의 고추가루를 넣으면 몸이 뜨거울 정도로 상당히 매운맛을 내줍니다.
커피는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고, 고추에는 열을 발산하는 카제인이 들어 있어 대사량을 높여줍니다.
이렇게 고추가 들어간 커피를 아침에 마시게 되면 대사량이 높아지고 장기간 유지되어 하루종일 지방을 연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방 식재

구지가라는 약재는 단백질, 비타민C, 비타민B 군이 풍부하여, 간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해주고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냉증을 해소해 줍니다. 볶는 음식에 같이 넣거나 익힌 야채 샐러드의 토핑에 사용하여 섭취합니다.

이밖에 호박씨, 잣도 효과가 좋은 음식에 속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