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마의 효능 알아보기

단풍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약명으로 천산룡이라 불리우는 단풍마의 성질은 미한(微寒)으로써 약간 찬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풍마의 효능

기관지 관련 질환 예방과 개선

단풍마는 기관지를 보호하며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기에 걸려서 기침, 가래등이 나올때 단풍마를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에도 기여를 하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졌을때 가장 빨리 나타나는 감기를 잡을때 단풍마가 좋다고 합니다.

혈관질환 개선, 혈액순환

단풍마는 혈관내에 있는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어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단풍마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은 항암효과도 있고, 피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혈관계 계통에도 상당히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풍마의 효능

관절질환, 골다공증 예방 및 개선

단풍마는 또한 골밀도를 높여주는 역할을 해서 골밀도가 낮을때 나타날 수 잇는 골다공증에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별히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골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단풍마를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립선 기능 강화 및 정력강화

남자분들에게 좋은 효능일것 같은데요, 단풍마가 기력을 회복시켜 주고 남성 정력강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남성의 전립선 기능 개선효과와 자양강장 효능을 통해 피로를 회복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탁월한 혈액순환 효능도 있기 때문에 몸의 피로와 기력 회복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단풍마 뿌리를 씻은후 잘게 썰어서 말린다음 차와 같은 행태로 끓여서 꾸준히 복용해 주면 전립선을 보호해 주면서 정력증진에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 사항

단풍마는 성질이 찬 성질이므로 기력이 약하고 속이 차서 허한 분들에게는 맞지 않는 약재입니다. 몸이 찬 사람이 단풍마를 드시려면 생강과 함께 끓여 찬 성질을 누그려뜨려 드시도록 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