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단호박 효능 단호박 다이어트 방법

미니단호박 효능 단호박 다이어트 방법

미니단호박 효능 단호박 다이어트 방법

미니단호박 효능

암예방

다량의 비타민과 하안화 성분이 들어 있어 암예방에 탁월합니다.

감기예방

카로틴 및 비타민과 철분 칼륨등의 영양소와 탄수화물, 섬유질, 미네랄이 풍부해 환절기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해주기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높은 영양가와 식욕 증진

단호박은 일반 호박에 비해 영양가가 높고 당질함량도 높아서 밤처럼 타박한 맛이 강하지만 식욕을 돋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 활용 음식

단호박 스프

단호박 껍질과 속을 제거하고 슬라이스 하여 감자와, 양파, 대파를 썰어 팬에 버터를 두른 후 양파와 대파를 볶아줍니다. 단호박과 감자를 넣고 볶다가 육수를 넣어 끓이고 버터 밀가루를 넣어줍니다. 야채가 익으면 믹서에 갈아 채에 걸러 냄비에 담아둔 후 끓으면 나머지 육수와 우유, 생크림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줍니다.

단호박 영양밥

속을 파낸 단호박 안에 현미, 흑미, 찹쌀, 보리, 혼합잡곡등을 넣고, 겉에는 밤, 은행등을 얹어 영야 만점의 구수한 오곡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밤, 은행, 대추, 콩 등을 준비한 후 쌀은 미리 씻어서 불려줍니다.
단호박은 속에 있는 씨를 빼주고 준비된 재료들을 넣어 찜기나 오븐을 이용하여 찐 후 양념은 간장양념으로 비벼서 먹으면 됩니다.

단호박 바나나죽

단호박 바나나죽은 생후 6개월 이상 아기들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으며 쌀가루, 단호박, 바나나를 주 재료로 이유식을 처음 시작하는 아이에게도 거부감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비타민 A, B, C 모두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단호박 다이어트 식단 사례

  • 단호박 + 밤을 넣은 현미밥으로 식단을 구성
  • 과일, 채소, 단호박, 견과류 등으로 이뤄진 식단 구성
  • 단호박, 감자, 양파, 양배추 등을 넣고 갈아서 음료처럼 섭취

주의 할 점

단호박으로 원푸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영양소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1주일 이상을 지속하지 않도록 합니다.
이는 대부분의 원푸드 다이어트의 공통사항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