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자세한 정리

선물로 받거나 해서 생긴 문화상품권의 경우 사용하기가 애매하거나 할때 현금으로 교환해서 사용하기를 원하시는 경우가 있을 겁니다.
신세계상품권도 여러 다양한 곳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은 상품권이지만 주변에 딱히 사용할만한 곳이 없는 경우 현금교환 방법을 찾아보실 것입니다.
그러면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하는 방법을 자세히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상품권 현금거래소 이용

첫번째로, 백화점이나 마트 주변에 보면 구두수선점과 같은 곳에서 현금교환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가게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상품권 현금거래라고 입간판이 써져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마진 만큼을 차액해서 나머지 금액을 현금으로 교환하는 방법입니다.
강남티켓이라는 사이트에서 마진율을 살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4~8% 정도를 수수료로 받고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방법 첫번째는 오프라으로 이용하는 방법이었습니다.

SSGPAY앱 이용

다음으로는 SSGPAY앱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바로 현금화 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방법입니다.
수수료는 5%로 상품권 거래소에 비해서는 좀 더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SSGPAY를 이용하여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을 하려면 종이 상품권은 안되기 때문에 신세계백화점에 방문하여 스크래치 상품권으로 바꾼후에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상품권은 5만원권과 10만원권만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
SGPAY를 이용한 현금교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앱 실행 → SSG MONEY 선택 → 전환선택 → 신세계상품권선택 → 상품권 뒷면에 나와있는 상품권 번호를 입력하거나 촬영영역에 맞춰 촬영하여 자동입력 → 상품권금액 확인 후 전환 선택 → 전환완료 확인


이렇게 앱을 통해 간단히 현금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60%이상 사용후 현금화

마지막으로는 가까운 신세계백화점이나 이마트에서 물건을 상품권 금액의 60% 이상을 구매하게 되면 나머지 금액은 거스름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을 하고 나머지 금액을 현금화 하는 것도 간단한 방법중 하나가 되겠네요.
단 1만원권 상품권은 80% 이상을 사용해야 나머지 금액을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품권을 받고 현금화 방법을 찾으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실행하시면 간단하게 현금화 시킬수 있을 것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