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8등급무직자대출 방법 알아보기

개인신용평가등급은 10등급으로 나뉘어 지며 보통 나이스지키미와 올크레딧이라는 두 업체를 통해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서의 신용댕출은 6등급이상, 2금융권 캐피탈과 저축은행에서는 7등급 이상부터 대출이 가능했었습니다.
이유는 신용7등급의 경우 단기 연체가 시작되면 떨어지게 되는 등급이라서 금융권에서는 연체자에게 대출을 실행하는 것이 거의 금기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8등급, 9등급으로 갈수록 연체가 더욱 많은 신용이 좋지 않은 사람으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기존 금융권에서의 대출은 사실상 막혀있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신용8등급무직자대출 금융권에서의 방법은?

금융권에서는 사실상 대출 승인이 어렵다고 보는 것이 현실입니다. 7등급도 아니고 8등급이면 저축은행이나 캐피탈도 거의 승인이 되지 않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케이뱅크라는 인터넷 은행이 출범하면서 무직자도 신청이가능한 소액대출의 상품이 승인율이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때로는 8등급자라 하더라고 승인이 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기존 채무가 많지 않은 경우라면 신청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저축은행과 캐피탈 상품중에서도 기존 채무가 적을 경우 8등급자도 신청이 가능한 상품들이 있으므로 미리 포기하기 보다는 가조회를 통해 대출 승인여부를 알아보면서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용8등급무직자대출 대부업체이용

만일 1,2금융권에서 모두 부결이 날 경우에는 마지막으로 대부업체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금리는 현재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로 다소 높은감이 있으나 급한 자금을 필요로 하실경우 마지막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권내의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체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이 다소 낮더라고 현재 소득이 있고 상환능력이 된다고 판단하면 대출 승인을 해주는 경우가 많으므로 저 신용자 분들이라도 소득이 있는 경우라면 알아보셔야 하겠습니다.

신용8등급무직자대출 신용회복 프로그램 이용

이제 마지막으로 소득도 없고 신용등급도 매우 낮은 경우 입니다. 이런 상황인 경우 무리하게 사금융을 이용했다가난 정말 헤어나올 수 없는 어려움을 겪게되므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신용회복 프로그램인 개인회생이나 개이파산 제도를 적극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혼자의 힘으로 해결이 어려운 경우라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면서 신용문제가 자금해결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