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염에 좋은 음식

위장염에 좋은 음식 7가지

위장염에 좋은 음식

위염이 발생하면 주로 소화불량, 복부팽만감, 트림, 구토, 열감, 오심, 구역질등을 느끼게 되고 새벽에 공복임에도 불구하고 위산이 분비되어 상복부 통증이 심하게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위에 염증이 있는 상태로 위산이 분비되면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죠.
위는 위벽 한 곳이 무너지기 시작하면 연쇄적으로 무너지는 도미노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하지 않으면 이 후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초기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여기서는 위장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위장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

위장염에 좋은 음식

양배추는 스트레스성 위장염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입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 B의 일종인 비타민 U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U는 염증 및 상처치료에 효과적인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양배추즙을 1~2잔 정도를 마셔주면 위장염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양배추즙 이외에 양배추 샐러드, 양배추 쌈등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두부, 죽

부드러운 두부류, 미음, 죽은 위장을 차분하게 달래주는 역할을 하여 위염 치료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

미국 국립보건원에 따르면 비타민C의 꾸준한 섭취는 위암 발병 정도를 낮춰주며 위 점막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는 위장염과 위암의 주 원인균인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초유

젖소가 분만 한 후 72시간 이내에 착즙한 유즙으로 사람의 젖보다 면역글로불린이 100배 이상 많아 소화기관의 면역성 분비액을 분비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유의 락토페린 성분은 질병 감염 및 바이러스 방어에 좋아 위염 증상을 막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우유, 요구르트

위장염에 좋은 음식

우유나 요구르트는 위산을 희석시키고 위벽을 코팅하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위염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적은 채소

채소에는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위염에 좋습니다. 단, 만성위염의 경우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음식이 오히려 독이 될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바나나, 멜론, 배등과 같은 너무 시거나 달지 않은 과일도 위장염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의 식습관 관리를 잘 하고, 금연과 금주를 하며 적당한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위장염 극복의 가장 좋은 방법임을 잊지 않도록 해야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