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단기다이어트 건강하게 해보기

일주일동안 4~5kg의 살을 뺀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지방흡입술이나 다이어트 보조제등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은 데요.. 아래 소개해 드리는 방법은 일상생활에서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바꿔줌으로써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므로 일주일단기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크푸드 끊기

다이어트를 하려면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설탕이 많이 들어가거나, 기름기가 많고 지방 함량이 높은 식품들은 모두 배제합니다.
튀김류, 초콜릿등이며 설탕함량이 높은 요거트도 끊도록 해야 합니다.

일주일단기다이어트 건강하게 해보기

흰색 탄수화물 줄이기

탄수화물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당으로 변하기 때문에 설탕의 변형된 모습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인슐린 수치를 높이고 지방 저장만 늘리게 되어 결국 살을 찌게 만듭니다.
흰 쌀밥, 빵, 감자, 쿠기, 케이크, 도넛, 감자칩, 프레첼, 아이스크림등은 모두 정제된 탄수화물 음식들입니다.

고칼로리음식 씹어먹기

고칼로리 음식이 오히려 씹고 소화하는 과정에서 일반 음식보다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해지면서 더욱 많은 열량을 소비시킨다고 합니다. 따라서 무조건 저칼로리 음식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는 것입니다.
아스파라거스, 비트, 브로콜리, 양배추, 콜리플라워, 셀러리, 오이, 마늘, 완두콩, 양상추, 오이, 무, 시금치, 순무, 그리고 호박과 같은 야채와 블루베리, 칸탈루프, 크랜베리, 포도, 머스크멜론, 레몬, 라임, 오렌지, 망고, 파파야, 라즈베리, 딸기, 토마토, 귤, 수박등의 과일이 해당됩니다.

저지방 단백질 섭취

소고기나 돼지고기 대신 생선과 닭고기와 같은 저지방의 단백질을 섭취하도록 합니다. 특히 생선에 포함된 지방은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주는 성분이므로 생선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단기다이어트 건강하게 해보기

균형있는 식단

보통 유행하는 다이어트 식단들은 대부분 원푸드다이어트인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일주일단기간다이어트와 같이 단기간에 성과를 이룰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곧 바로 요요현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건강에도 좋지 않은 방법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간에 급격한 다이어트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상식적으로 다들 아실 것입니다. 즉 몸에 무리가 오지 않는 선에서 균형잡힌 식단과 정크푸트, 페스트푸드등을 피하고 건강한 식단 위주로 운동과 병행할때 요요현상도 일어나지 않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