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방법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방법 알아보기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방법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방법 알아보기

하이패스를 이용하는 차량들이 주로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그냥 지나쳐서 요금을 납부하지 못하는 상황들이 생길겁니다. 하이패스 단말기가 고장나거나 배터리가 다 되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제일 많은 경우일 것입니다.

이때 톨케이트 미납 요금은 어떻게 조회하고 납부를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미납요금 조회를 위해 다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사이트에 메인에 가보면 아래처럼 ‘미납통행료 조회/납부’ 메뉴가 보입니다. 이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방법

▼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는 차량번호만 알면 바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차량번호란에 자신의 차량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미납된 요금이 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렇게 조회하여 실제 미납 통행료가 있다면 납부를 하면 됩니다. 이때에는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후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 있으신 분들이라면 로그인 후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하이패스 통과속도는 30km 이하로 천천히 통과하도록 하시고 급정지는 절대 하면 안되겠습니다.
만일 단말기의 문제로 무단 통과가 되었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나중에 출구쪽에서 ‘하이패스 구간을 그냥 지나쳤다’라고 이야기 하면 차량 조회로 바로 요금을 정산할 수도 있으니 크게 문제될것은 없습니다. 또한 위의 방법 처럼 인터넷으로 바로 조회후에 납부해도 되기 때문에 톨게이트 하이패스를 그냥 지나쳤다고 해서 급정지를 하거나 당황을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상습적으로 통행료를 미납하는 경우네는 10배의 금액이 부과되는 점은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최근 1년 이내에 미납발생건이 20회이상인 경우 상습적 통행료 미납에 해당이 됩니다.

정상적으로 운행하는 분들이 1년동안 20번 이상 미납을 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톨게이트 미납 요금 조회와 납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