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가루 효능

팥가루 효능 및 팥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알아보기

팥가루 효능

팥가루 효능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성인병예방, 당뇨현상도 막아주는 좋은 효능이 있는 팥에대해 대표적인 효능들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 미백

팥 껍질에 함유된 사포닌은 거품을 만들기 때문에 예전에는 비누 대용으로도 사용했다고 합니다. 우리의 오랜 미용 역사를 보면 팥은 예로 부터 사용되어 온 미용 화장품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라 시대에는 팥, 콩, 녹두등을 맷돌에 갈아 가루를 내고 이 가루를 세안료로 이용했다는 문헌이 있습니다. 팥 가루로 세안을 하면 피부에 윤이 나고 피부색이 맑아지고 때가 말끔히 벗겨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암 예방

팥에는 사포닌과 콜린이라는 특수 성분이 들어 있는데, 사포닌은 삼(蔘)에 들어 있는 약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고 특히 항암효과와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거품을 내는 팥가루를 물에 타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쁜 피 제거

몸안의 수분 대사를 원할하게 해주어 소변 배출을 도와 주며 부종을 치료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열기를 식히고 몸에 나쁜 피를 없애주며, 몸에 기를 잘 통하게 하고 또한, 췌장의 나쁜 기운을 씻는데도 사용이 됩니다.

피로 회복

팥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비타민 B1은 피로회복에 좋은 영양소 입니다. 팥을 밥을 지을때 사용하려면 단단하기 때문에 따로 삶아서 넣도록 하고 앙금을 낼 때에도 한참을 끓여야 합니다. 이때 성격이 급한 분들이 소다를 넣기도 하는데 이렇게 되면 비타민 B1이 파괴되므로 인내심을 갖고 천천히 요리하도록 해야 합니다.

비만 예방

팥은 성질이 평해 차지도 따뜻하지도 않고 맛이 달면서 시고 독이 없는 작물로 동의보감에서는 기록하고 있습니다. 팥의 열량을 살펴보면 100g당 337kcal 정도입니다. 열량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비만 체질인 분들이 매일 3회 보리차 대신 팥물을 지속적으로 섭취해 주면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팥 다이어트 하는 방법

팥 다이어트 하는 방법

이렇게 비반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 팥입니다. 팥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팥을 이용한 다이어트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팥을 우린물 또는 팥가루를 물에 탄 팥물을 매 식사전 1컵 정도식 마셔주면 됩니다.
이렇게 마시는 팥물에는 비타민 B가 풍부하여 몸안에 쌓인 독소를 제거해 주고 붓기를 빼주어 신진대사가 원할해 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팥을 직접 우려내는 것은 쉽지 않으므로 팥가루를 구입해 사용하는 것이 간편하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단순히 팥물만을 마시는 다이어트로는 그 효과를 충분히 보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지방을 분해해 주는 보조제등을 함께 이용한다면 보다 효과적인 다이어트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요즘에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 칼로리 흡수를 낮우어 주고 체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해 주는 다이어트 보조제들이 많이 출시 되어 있으므로 이러한 보조제를 함께 이용해 보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