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비스커스차 효능 알아보기

무궁화속이라 불리우는 하비스커스는 아욱과에 속하는 속씨식물입니다.

나팔모양의 큰 꽃이며 꽃잎은 다섯개 이상으로 피며, 흰색, 분홍색, 빨강색, 주황색, 복숭아색, 노란색, 자주색등 다양한 빛깔로 꽃을 피웁니다. 중동 시라아 지방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으며 고대부터 이집트인들의 경우 하비스커스 꽃잎을 우려 차로 마셨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에도 효능이 좋아 하비스커스차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는데 하비스커스차 효능에는 어떠한 건강한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하비스커스차 효능

다이어트

하비스커스차 효능중 가장 뛰어난 효능 중 하나라고 할수 있는데, 하비스커스에는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주어 체중감소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용 차로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입니다.

항암효과, 혈압 조절

하비스커스에는 퀘르세틴 성분은 암이 발생하는 것을 막어주고, 혈당을 낮추어 혈압도 낮아지게 해주는 역할도 해줍니다.

미용효과

또한 퀘르세틴은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항산화작용을 해줌으로써 노화를 방지해 주어 미용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개선

하비스커스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알려져있는 다이드제인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켜 주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동맥경화 방지

카테킨 성분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피떡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며, 항바이러스 작용이 해줍니다.​

이렇게 하비스커스차 효능을 살펴보았는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몸에 도움이 되는 좋은 효능들이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하비스커스 차는 시중에서 다양한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어 간단히 구입하여 차를 끓여 마시면 되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