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내년에 시작될 2019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 공지를 기다리고 계실겁니다.
워홀모집은 모통 연말부터 시작하여 다음년해 중반까지 진행하게 됩니다.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준비과정
우선 캐나다로 워홀을 준비중이라면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진행을 하게 됩니다.
- 이민성 워킹홀리데이 신청 발표를 하게 되면 2019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신청할 준비를 하면 됩니다.
- IRCC 계정을 먼저 생성하고, 개인정보를 빠짐없이 기록하여 프로파일을 생성하면 신청이완료됩니다.
- 이렇게 프로파일을 제출하고 인비테이션을 대기하게 됩니다.
- 인비테이션 선발의 경우 모집 기간동안 일정인원을 여러차례에 걸쳐 계속해서 진행합니다.
- 또한 랜덤으로 진행되는데, 인비테이션에 선발이 되면 신체검사와 서류를 제출합니다.
- 심사를 한후 합격이 되면 최종 합격레터를 받게 됩니다.
- 합격레터에는 약 1년의 기한이 명시됩니다.
- 이렇게 합격레터 발급일로부터 1년의 시간이 주어지게 됩니다. 심사관에 따라서는 신체검사 받은 날 몇일후 날짜 기준으로부터 1년 기한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 이렇게 합격레터를 통해 유효기간이 정해지면 해당 기간내에 캐나다에 입국하면 됩니다.
- 캐나다 입국후 입국 심사를 통하여 work permit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발급 받습니다.
- 워홀비자의 유효기간은 캐나다 입국일로부터 1년입니다.
이러한 순서로 2019 캐나다 워킹홀리데이 신청을 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캐나다 워홀비자가 예전보다 간단하게 되어서 요즘에는 랜덤으로 선발이 되고 나면 비자 발급 진행을 하면 됩니다.
만일 처음 신청하는 것이라서 비자 신청이나 과정이 어렵게 느껴지시는 분들이라면 비자 신청 대행을 해주는 곳도 많으므로 이러한 곳을 통해 문의하여 진행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