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는 한약

살빼는 한약 재료 알아보기

살빼는 한약

한약을 이용한 다이어트에도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어떠한 한약재료들이 디어어트에 효능이 있는지 살빼는 한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빼는 한약 재료

의이인

의이인은 포만감과 식욕조절의 효과가 있습니다. 이뇨, 항균 작용이 좋아서 몸이 붓거나 쉽게 살찌는 분들에게 좋은 약재입니다. 율무의 종피를 제거한 율무쌀을 말하는 것으로 칼로리가 낮으며 예로부터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두루 사용되어 왔습니다.
현미와 맵쌀, 율무로 밥을 지어 먹어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숙지황

식욕억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재입니다. 약한불로 달여서 식사 전에 먹으면 과식방지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숙지황은 대표 보음 약재로 자주 쓰이고 혈을 보하기 위해서 숙지황이 주로 쓰입니다. 숙지황을 돕는 약재에는 당귀와 천궁이 있습니다.
숙지황은 막걸리에 넣고 쪄낸 뒤 햇볕에 말리고 다시 찌고를 반복한 것인데 이러한 과정을 거쳐 무게도 줄고 성지로가 맛도 변하게 됩니다.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면서 나타나는 무기력증이나 혈액 순환 저하등의 현상을 보완해 주며 식욕 감퇴, 변비예방, 지구력 상승에도 좋은 약재입니다. 그러나, 많이 복용하게 되면 소화불량, 위장장애가 올수도 있으므로 주의하도록 합니다.

갈근

칡을 말하는 갈근은 근육과 잘증 열을 풀어주는 해기, 해갈, 해열의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 다이어트에 사용하는 갈근은 초반에는 혈당을 상승시키지만 이후에는 혈당을 저하시켜 줍니다. 숙취를 해소해 주고 오랜 설사로 인해 탈수가 생길때에도 좋습니다. 혈압강하 작용도 합니다.

당귀, 천궁

비만치료에 자주 쓰이는 재료입니다. 당귀는 혈액순환을 돕고, 이뇨, 진정, 항균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시 쉽게 올수 있는 변비에도 도움이 되고 체중감소시 저하되기 쉬운 순환을 유지시켜줍니다. 그러나, 위염이나 장염이 있는 분들은 섭취를 자제하도록 합니다.
천궁은 다이어트시 음식량을 갑자기 줄이게 될때 나타나는 여러 증상들을 완화시켜 주며 마찬가지로 혈액순화에 좋아 혈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렇게 살빼는 한약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한약의 경우 몸에 맞는 사람이 있고 또한 몸에 맞지 않아 효과가 없는경우도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의 후에 섭취를 하는것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