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즙 효능
오디는 뽕나무에서 나는 열매로 식용과 약재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는 식품입니다.
오디에는 유기산과 점액질,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신장 기능을 높여주고, 불면증과 건망증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조혈작용이 뛰어나서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도 도움이 되고 당뇨병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세한 오디즙효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방지 효과
오디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유해산소를 없애주는 항산화작용을 하여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혈압낮춤
루틴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화해주며 오디의gaba성분이 혈압을 낮추어 주어 고혈압에 좋습니다.
이명증
오디는 귀에서 나는 소리를 없애준다고 하여 이명증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당뇨치료
혈당을 낮추어 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당뇨치료에도 좋습니다.
빈혈예방
비타민A, 비타민D와 포도당 외에도 철분,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환자에게도 아주 좋습니다.
피부미용
활성산호를 제거하고 독소를 배출하는 효능이 좋아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며 여러가지 비타민 성분은 피부를 매끄럽고 탄련있게 유지해 줍니다.
정력강화
남성 정력의 강화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간을 튼튼하게 하고 기력을 회복시켜 주며 정력강화에 좋습니다.
뼈건강
칼슘과 철분이 부족한 임산부에게도 좋은 식품입니다. 조혈작용을 통해 관절부위를 튼튼하게 해주고 원할한 혈액순환도 해주게 됩니다.
오디먹는법
오디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데 생으로 먹거나, 오디와 우유를 함께 갈아 쉐이크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술을 담가 마시기도 합니다. 또한 오디를 오래 보관해 가면서 먹고 싶을 경우에는 오디즙이나 오디청으로 만들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오디청 만드는법
재료 – 오디, 설탕, 열탕으로 소독된 유리병
오디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줍니다.
오디의 과즙으로 설탕이 녹게 되면 열탕 소독된 유리병에 담아줍니다.
하루에 한번식 저어주어 곰팡이가 생기지 않도록 유지해 줍니다.
보관은 서늘한 곳으세 하며, 100일이 지난 후에는 과실을 건져내도 됩니다.
이렇게 완성된 오디청을 물에 타 마시게 되면 오디의 맛을 즐기면서 효능도 얻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