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해결방법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해결방법 알아보기

매일같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충전이 느려지는 현상이 생기면 많이 답답하실 겁니다.
그래서 핸드폰 충전이느려요 라고 원인이나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계실텐데, 아래에 핸드폰 충전이 느려지는 경우 어떻게 해야될지 몇가지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해결방법

충전하면서 다른 앱 사용하지 않기

요즘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고용량의 배터리를 탑재 했기 때문에 충전시간이 오래걸릴수 있습니다. 이때 충전을 하면서 게임을 한다던가 다른 앱을 사용하면 당연히 충전하는 속도는 오래걸리게 됩니다.
또한 빠른 충전을 위해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고 있는 모든 앱도 닫고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해결방법

비행기모드에서 충전

비행기모드를 해놓으면 각종 통신 기능들이 꺼지기 때문에 그만큼 배터리 소모도 줄어들게 됩니다. 비행기모드로 해놓고 충전을 하면 좀 더 충전시간이 빨라질 수 있습니다.

센서 끄고 충전

블루투스나 NFC와 같은 각종 센서기능들도 꺼보고 충전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센서들도 작동할때에는 베터리를 소모하기 때문입니다.
센서들을 모두 끄고 충전해보시기 바랍니다.

급속충전기를 자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급속충전기는 짧은 시간에 충전을 빨리 해주는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더욱 많은 전력을 배터리에 공급하기 때문에 배터리에 무리가 가고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핸드폰 배터리를 오래 사용하고 싶을 경우에는 가급적 급속충전기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 원인

차가운 곳보다는 따듯한 곳

겨울철에 배터리 효율이 좋지 못한것은 상식으로 아실겁니다. 핸드폰 배터리 역시 낮은 온도보다는 따뜻한 온도에서 효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차가운 곳보다는 따뜻한 곳에서 충전을 하는 것이 빨리 충전이 됩니다.

배터리 교체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명이 오래된 배터리는 그만큼 충전 효율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럴때 새 배터리를 갈아주면 금세 충전효율이 좋아지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도 핸드폰 충전속도가 여전히 느리게 느껴진다면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해 보는 것이 마지막 방법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핸드폰 충전이 느려요에 대한 해결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참고하셔서 핸드폰 배터리 충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