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은 특유의 냄새와 향이 있지요. 마늘의 아린고 매운 맛때문에 생으로 먹는것이 쉽지는 않은데 이렇게 생으로 먹게 되면 위를 작극하여 좋지 않으므로 익혀서 먹도록 하고 생으로는 소량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은 마늘을 숙성하고 발효시켜 검게 변한 마늘을 흑마늘이라 하고 흑마늘효능은 일반 마늘의 효과는 다른 차별점이 있습니다.
흑마늘 만드는 법
생마늘을 껍질채 고온다습 상태에서 15~20일 정도 발효하고 숙성시키면 됩니다. 마늘 알맹이의 색깔은 갈색에 가깝게 변화가 되며 마늘 특유의 냄새와 향이 사라지면서 단맛과 신맛을 느낄 수 있고 또한 여기에 쫄깃한 식감이 더해지게 됩니다.
마늘보다 효과가 좋은 흑마늘효능 및 효과
마늘에 들어있는 생리활성물질인 스코르디닌 이라는 성분은 내장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는데 흑마늘은 마늘이 숙성, 발효가 되면서 마늘에 들어있는 유효한 성분들이 더욱더 증가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섭취의 용이성
생마늘은 위장을 자극하고 아린맛으로 먹기가 쉽지 않으며 위장계에 이상이 있을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지만 흑마늘은 자극성이 사라셔서 섭취하기가 편해집니다.
S-아릴시스테인 생성 – 노화방지, 동맥경화 예방, 암 예방
일반 생마늘에 비해 흑마늘은 폴리페놀을 10배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유황의 화합물인 S-아릴시스테인 성분으로 인하여 노화방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두 성분은 항산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 정력증강, 면역력 강화, 혈압 낮춤, 지방 축적 억제
흑마늘에 들어 있는 멜라노이딘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피로회복, 정력증강,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는 스테로이드 사포닌 성분도 풍부하며, 중성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아조엔도 생마늘의 두 배 가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 마늘에 비하여 영양과 효능은 더욱더 좋으면서 섭취하기에는 편한 흑마늘효과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